10월 27일, 대망의 월드 베스트 '펀치킹'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치열한 순위 경쟁이 벌어졌는데요. 2주차에 접어들었을 무렵의 기록보다 모든 직업들의 기록이 단축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각 직업별로 10위 안에 랭크되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명예 보상과 1등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아이템 '월드 베스트 펀치킹 의자 교환권'이 걸린 만큼, 클리어 시간 단축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월드 베스트 펀치킹이 종료되기 전 마지막 상황판의 결과는 어땠을까요?

월드 베스트 펀치킹 진행 기간 동안 순위 변동이 크게 일어나진 않았습니다. 초반과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강세를 보였던 나이트로드 등 특정 직업의 기록이 압도적이었는데요. 지난번 압도적인 기록을 달성했던 스카니아 서버의 '나로후닝'님은 기존 9.69초에서 무려 1.52초를 단축해 8.17초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나이트로드 직업군의 경우, 극딜의 스페셜리스트답게 1위부터 3위까지 모든 인원이 두 자릿수를 넘기지 않는 기록(10초 이내)을 달성한 점이 눈에 띕니다.

기존 두 자릿수를 넘기지 않는 나이트로드의 기록을 제외하면, 10초대의 기록이 없었는데요. 마지막 날을 기준으로 카데나, 윈드브레이커, 카인이 10초대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네요. 해당 직업의 1위를 달성한 용사님들의 경우, 기존 기록 대비 많게는 약 2초가량의 시간을 단축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압도적인 상위권 기록의 일부 직업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 역시, 기록 상승이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지난번 60.02초로 꼴등을 기록했던 신궁의 경우, 약 15초가량의 기록 단축에 성공하며 최종적으로 45.07초의 기록을 달성했기 때문이죠. 기존 기록의 경우 1위와 꼴등의 차이가 대략 67초 정도였는데, 끝없는 도전 결과 간극은 38초 정도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번 월드 베스트 펀치킹 이벤트의 경우, 제한된 시간 안에 허수아비를 처치해야 했기에 극딜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직업들의 성적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종료 시점 전 서버 최강의 자리에 오른 유저는 스카니아 서버의 나이트로드 '나로후닝'님이었습니다. 역시 극딜의 스페셜리스트인 나이트로드가 극딜 강캐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 것 같습니다.



■ 각 직업별 3위까지의 기록






■ 총 45개의 직업 중 1위를 기록한 직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