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러플 e스포츠 리그의 1위 자리를 가리는 매치가 열린다.

30일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팀전 8강 15경기에 SGA 인천과 XPLAIN이 경기한다. SGA 인천, XPLAIN은 락스 게이밍과 함께 3승 1패를 기록 중이다. 득실 차이로 SGA 인천이 1등이지만, 이번 XPLAIN과의 대결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SGA 인천은 풀리그 1위 팀다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팀 시크릿과의 경기에서는 2:0으로 완승을 거뒀다. SGA 인천에 중심에는 ‘소령’이 있었다. ‘소령’은 좋은 컨디션으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에서 모두 활약했다. ‘소령’은 현재 다른 러너들과 비교해도 월등한 폼을 보여준다는 게 SGA 인천 팀 내 평가다.

SGA 인천은 현재 자신감이 올랐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불빛’은 지금의 기세라면 풀 리그 1등도 가능하다며 “다른 팀에서 볼 수 없는 우리 팀만의 합이 있다.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다”라고 자평했다. 이어 다음 경기에서 맞붙는 XPLAIN에 대해 같은 아마추어로 평가한다며 필승 의지를 보였다.

SGA 인천을 상대하는 XPLAIN은 분위기가 좋지 않다. 지난 경기에서 락스 게이밍에 2:0으로 패배해 기세가 살짝 가라앉았다. 매번 풀세트 경기를 가던 락스 게이밍에게 당한 완패이기에 더욱 충격적이다. XPLAIN이 이번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팀 내 분위기를 잘 추스렸어야 한다.

팬들은 SGA 인천과 XPLAIN의 경기는 SGA 인천이 이길 거로 예상하고 있다. 승부 예측은 87% 대 13%로 5배 가량의 차이다. 이밖에 게임코치와 너트 마이트의 경기, 개인전 16강 5경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