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1월 2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 부분에서 변경이 이뤄졌다. 많은 소지품을 보관하고 정리하는 창고의 자동보관 리스트에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되어 좀 더 편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지난주에 시작한 괴인왕 이벤트가 다음 주 수요일까지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 편의성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창고 자동보관 리스트에 총 18개의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이전보다 더 편리하게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주로 수호령 탐사대에 쓰이는 음식과 수호석, 초월의 정수(각인), 귀중품 강화 주문서, 열망, 보패 가루가 리스트에 추가된 새로운 아이템들이다. 이외에도 주로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천뢰석', '만년설', '천년화정'을 소지품에 더 많이 들고 다닐 수 있도록 무게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 해당 재료들의 무게가 감소됐다.



■ 우두머리 괴인왕의 토벌 이벤트

지난 10월 26일(수)부터 진행된 '우두머리 괴인왕'의 토벌 이벤트가 11월 9일(수)까지 계속해서 이어진다. 용린 사막에 등장하는 '우두머리 괴인왕'은 뇌속성의 필드 보스 몬스터로,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에 '해골 이빨 부락'에서 왼쪽으로 떨어진 곳에 등장한다.

강력한 공격 패턴을 갖고 있는 괴인왕은 이벤트 기간에만 능력치가 하향된 상태로 등장한다. 이벤트 기간에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는 데에 성공하면, 초월의 정수, '금귀어보', '찬란한 괴인왕 보패함' 중 1개를 100%의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중, 초월의 정수는 각 무기의 초월 무공으로 진화할 때 필요한 만큼 이번 기회에 괴인왕을 처치하고 초월 무공의 맛을 한 번 보도록 하자.

▲ 영웅 등급의 옥보와 괴인왕 보패함, 초월의 정수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