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2월 21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주에 추가된 보스 세뇌된 비류하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다.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월드 던전의 보스 몬스터인 만큼 어떠한 점이 변경되었는지 알고 가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올해 마지막 서버이전과 더욱더 가까워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파티 던전에 깜짝 출현하는 산타클로스가 더 자주 등장하게 됐다.



■ 세뇌된 비류하 난이도 감소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2층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세뇌된 비류하'의 난이도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하향된다. 세뇌된 비류하는 체력이 거의 바닥날 때쯤, 무릎을 꿇고 특정 대사와 함께 주변에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을 시전한다. 이때 파티원들이 소울 패링에 성공하여 소울 패링 게이지를 모두 감소시키면 광역 공격은 멈추며 통제 상태가 된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통제 상태가 되는 시간이 대폭 증가하는 만큼 이전보다 더욱더 쉽고 빠르게 세뇌된 비류하를 쓰러트릴 수 있다.

특히, 12월 28일(수)까지 '공덕의 심판소를 정화하라' 이벤트가 진행되니, 어려웠던 비류하를 한층 하향된 난이도로 처치한 다음 전설 등급 재료 '진마봉옥'과 던전의 디버프를 없애주는 '파마의 광휘: 3층'을 획득하도록 하자.

▲ 넓은 범위의 광역 공격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패링에 성공하면 비류하가 기절하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기절하는 시간이 더 길어졌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이벤트 기간에 세뇌된 비류하를 처치하면 해당 아이템 모두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계속된다!

12월 28일(수)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계속해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 맞춰 파티 던전에서 볼 수 있던 산타클로스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이전보다 더 자주 등장한다. 산타클로스를 처치하면 '2022 크리스마스 의상주머니(선택)'를 획득할 수 있는데, 도전하는 던전이 어려울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더욱더 원활한 던전 공략을 위해 마을에 배회하는 송년의 흑호가 주는 '검은 호랑이의 기운' 버프를 받으면 된다. 해당 버프는 2시간 동안 지속하며, 각종 공격력, 방어력, 호신 등 다양한 능력치가 올라간다.

▲ (좌) 보통 난이도는 보상이 1개, (우) 수라 3단은 보상이 무려 8개다.

▲ 흑호는 주요 마을에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올해 마지막 서버이전 시작

2022년 마지막 서버 이전이 이번 금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1차 이전은 24일(토)까지, 2차 이전은 25일(일)부터 27일(화)까지 진행된다. 시로, 파사, 야루, 노이 월드 모두 1차, 2차 이전 날짜는 같지만 노이 월드는 1차, 2차 모두 동일 월드 내 이전만 가능하다. 또한, 시로 파사 야루 월드 역시 1차 이전 기간엔 노이 월드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주의해야 한다. 서버 이전권은 1,000 플레이포인트로 계정당 주 1회, 1,000 신석으로 계정당 주 2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사용하지 않은 이전권은 2023년 1월 4일(수) 정기점검 때 일괄 삭제되니 소울 소환서로 제작하는 방법도 있다.

▲ 상점에서 신석과 플레이 포인트로 서버 이전권을 구매할 수 있다.

▲ 사용하지 않는 서버 이전권은 소울 소환서로 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