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AGSOFT


(주)AGSOFT(대표 이정진)는 2023년 01월 06일 오후 6시 40분(한국시간) 'League Manager2023'(이하 LM2023)을 스팀 얼리억세스를 통해 출시 했다고 밝혔다.

‘LM2023’은 스팀에서 1년 누적 판매량 15,000장을 기록한 E-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 'LM 2022'의 후속 시리즈작이다. 전작보다 더욱 더 흥미진진한 전략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 추가 및 시스템 개선이 모두 이루어졌다.

게임 속 감독의 지능을 고도화 시켜 그들의 의사 결정이 더욱 현실적이고 상황에 맞게 반응할 수 있게 되었다. 스카우트 AI 시스템이 개선 됐으며. 전략 수립의 디테일을 높일 수 있도록 코치진의 피드백으로 유저의 행위를 가이드하고, 정교한 통계 시스템과 챔피언 밸런스 패치를 새롭게 적용한 점이 눈에 뛴다. 이밖에 잠재능력 특수 관리 시스템, 훈련 시스템, 재정 시스템뿐만 아니라 중국 리그, 매치 엔진 UI 및 이펙트가 업그레이드 됐다.

LM2023 정식 버전은 올해 2월말에 출시될 계획이며, 스팀, 스팀덱,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에도 입점을 준비 중이다. 본 버전에서는 선수에게 다양한 상태 이상을 부여하고 선수단 운영 및 관리에 여러가지 상황을 제공하는 선수 성장 시스템과 2군 시스템, 신규 로스터 시스템 그리고 세부 전술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개발 디렉터는 “전작 이용자들(이하 감독님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더욱 완성도 높은 컨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앞으로도 감독님들의 아낌없는 피드백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LM2023은 스팀 스토어에서 27,000원에 판매되며, 얼리억세스 출시 후 1주일간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