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작품이 개발됐지만 여전히 레벨5를 대표하는 타이틀 중 하나로 많은 팬이 꼽는 시리즈. 레이튼 시리즈 신작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레벨5는 레이튼 시리즈의 최신작,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 티저를 닌텐도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스팀펑크 세계관을 연상케 하는 도시 모습을 배경으로 걸어가는 고고학자 허셜 레이튼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후 화면 줌인 후 뒤를 돌아본 레이튼 교수가 모자를 살짝 들며 미소 짓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 뒤로 레벨5는 게임의 제목과 어울리는 톱니바퀴들이 바삐 움직이는 모습과 함께 이번작의 제목,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를 공개하고 새로운 미스터리가 곧 돌아온다는 문구를 꺼내 보였다.


20초 분량의 짧은 티저지만, 그간 신작을 기다린 팬들이 많은 만큼 어떤 모습으로 작품이 공개될지 역시 기대되는 부분이다. 출시일 등의 정보 역시 공개되지 않았지만, 레벨5는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해당 작품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레이튼 시리즈는 닌텐도 DS로 출시된 이상한 마을을 시작으로 역전재판과의 협업 타이틀, 만화, 소설, 극장판 애니메이션, 그리고 레이튼 교수의 딸로 등장한 카트리가 주인공인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까지 수많은 게임과 미디어 믹스 작품을 선보여왔다.

다만, 다양한 문제를 풀어내며 게임을 진행하는 본래의 수수께끼 풀이 게임 시스템을 지닌 허셜 레이튼의 본가 이야기는 3DS 시절 마무리되며 한동안 본가 신작으로까지는 이어지지 못했다. 이에 이번 작품이 어느 시기, 어떤 내용으로 팬들을 맞을지도 기대를 모을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