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e스포츠 산업의 성장세가 처음으로 둔화됐다.

지난 2월 17일, 중국 심천시에서 개최된 제1회 2022년 중국e스포츠산업연회(2022年度中国电竞产业年会)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중국 e스포츠 산업의 수익은 약 1,445억 위안(한화 약 27조 4,708억 원)에 달한다. 이는 동기 대비 14% 하락한 수치로 최근 5년 동안 처음으로 보인 하락세이다.

중국 e스포츠 게임의 수익도 줄었다. 2022년 e스포츠 게임 수익은 약 1,178억 위안(한화 약 22조 3,949억 원)으로 동기 대비 약 16% 하락했다. e스포츠 라이브 중계, 경기활동, e스포츠게임단 운영 등의 수익은 총 267억 100만 위안(한화 5조 778억 원)에 달하며, 전년 대비 4.17% 감소했다.

보고서는 침체된 시장 환경과 유저들의 소비력 및 소비 의욕 감소가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또한, 중국 방역 정책으로 인한 경기장 운영 지장 발생, 오프라인 경기 개최 중단, 관객 수 감소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보고서는 중국 e스포스 산업의 성장세가 둔화됐지만, 여전히 성장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