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디아블로 4를 직접 만져볼 기회가 찾아왔다. 6월 출시를 앞두고 서버 스트레스 확인 및 밸런스 피드백을 위해 이번 달 2번의 주말에 걸쳐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다.

지난 1일 진행된 디아블로 4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에서 상세한 일정과 함께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는데, 베타 테스트 참여를 위해 필수로 알아둬야 할 내용들을 정리했다.




■ 얼리 액세스는 한국 시각 18일 오전 1시부터, 오픈 베타는 25일 오전 1시부터

이번 디아블로 4 베타 테스트는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로 나뉘어 각각 3일씩 진행된다. 얼리 액세스는 예약 구매자만 참여 가능하며 3개 직업만 선택할 수 있다. 베타 테스트 전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할 예정이나, 정확한 일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
- 3월 18일 오전 1시부터 21일 오전 4시까지
- 예약 구매자만 참여 가능 (테스트 중 구매해 접속 가능)
- 야만용사, 도적, 원소술사만 플레이 가능

※ 오픈 베타
- 3월 25일 오전 1시부터 28일 오전 4시까지
- 누구나 참여 가능
- 드루이드, 강령술사 포함 모든 직업 플레이 가능



■ PC 및 콘솔에서 플레이 가능! PC 구동 최소 및 권장 사양

디아블로 4 구동을 위한 PC 사양도 공개됐다. 최소 사양의 경우 기본 해상도 1080p, 렌더 해상도 720p, 그래픽 설정 낮음, 30fps로 실행하기 위한 설정이다. 레이 트레이싱의 경우 오픈 베타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며 정식 출시 후 추가될 예정이다.

콘솔의 경우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 5, PlayStation 4가 지원된다.

※ 최소 사양
- 운영 체제: 64비트 Windows 10
- 프로세서: Intel Core i5-2500K 또는 AMD FX-8100
- 메모리: 8GB RAM
-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660 또는 AMD Radeon R9 280
- DirectX: 버전 12
- 용량: 여유 공간이 45GB 이상 있는 SDD
- 인터넷: 광대역 인터넷 연결

※ 권장 사양
- 운영 체제: 64비트 Windows 10
- 프로세서: Intel Core i5-4670K 또는 AMD R3-1300X
- 메모리: 16GB RAM
-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970 또는 AMD Radeon RX 470
- DirectX: 버전 12
- 용량: 여유 공간이 45GB 이상 있는 SDD
- 인터넷: 광대역 인터넷 연결


■ 정식 출시 후 사용 가능! 베타 테스트 참여 보상

얼리 액세스 및 오픈 베타에 참여해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정식 출시 때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칭호 2가지와 가방 꾸미기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며, 꾸미기의 경우 전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아이템이다.

※ 베타 테스트 참가 보상

- 초기의 사상자(가칭) 칭호: 한 캐릭터로 키요바샤드에 도달
- 부지런한 항해자(가칭) 칭호: 한 캐릭터로 20레벨 달성
- 베타 늑대 가방 꾸미기 아이템: 한 캐릭터로 20레벨 달성



■ 베타 기간 온/오프라인 협동 플레이 가능

콘솔 게임기로 디아블로 4를 플레이하면 로컬 협동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흔히 카우치 코옵이라고도 부르는 방식으로 콘솔에 컨트롤러를 두 개 연결하면 화면이 반으로 나뉘고 플레이어가 각각 화면을 보면서 플레이 가능한 형태다.

로컬 협동 모드로 얼리 액세스를 할 경우, 한 플레이어가 얼리 액세스에 접근할 수 있으면 다른 플레이어는 배틀넷 계정만 있어도 디아블로 4를 같이 즐길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4인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다. 만약 얼리 액세스에서 4인 협동 플레이를 하려 한다면 로컬 협동 중인 플레이어를 제외하고는 모두 얼리 액세스 권한이 필요하다. 이렇게 파티로 사냥 시에는 악마 처치 시 경험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 캠페인은 서막 및 1막까지, 레벨은 25가 최대

앞서 언급되었듯 얼리 액세스 동안에는 '야만용사, 도적, 원소술사' 3개 직업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오픈 베타부터 추가로 '강령술사, 드루이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테스트 기간 동안 디아블로 4의 서막과 1막 전체가 제공되며. 첫 번째 지역인 '조각난 봉우리'를 탐험하면서 게임의 첫 캠페인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는 25레벨까지만 성장시킬 수 있으며 계정당 최대 10명 생성 가능하다. 25레벨 도달 이후에도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아이템을 수집하는 등 플레이는 계속해서 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에서 육성한 캐릭터는 오픈 베타까지 이어지나, 베타가 종료되고 나면 삭제된다.



■ 베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 보루와 야외 우두머리

서막 및 1막을 플레이하며 디아블로 4의 새로운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보루'는 디아블로 4의 각 지역 중심 수도 거점 역할을 하는 지역으로, 세계 탐험 도중에는 보통 혼자서 진행하게 되나 보루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를 만날 수 있다.

악마에게 점령된 보루를 정복해 되찾으면 그 과정에서 경험치 및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고, 보루의 안전을 확보한 후에는 마을과 같이 변해 다른 플레이어가 보이는 한편 상점, 웨이포인트, 부가 퀘스트, 숏컷 등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야외 우두머리도 테스트에서 등장한다. 야외 우두머리는 거대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처치할 수 있다. (북미 기준) 토요일마다 4차례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야외 우두머리가 있는 곳은 심리스로 이뤄져 있어 별도로 파티를 구성해서 가지 않아도 근처에 도착하면 다른 플레이어가 자연스레 보이는 구조라고 언급됐다. 최대 12명의 플레이어가 전투에 참가하며 추천 레벨은 20 이상이라고 개발자 스트리밍에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