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기사 마을에 추가된 신규 NPC, 갤런드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3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해 몬스터 도감의 보상과 편의성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신규 상인을 추가해 변신, 마법 인형, 스킨 카드 보급처를 늘렸다.

그 외로 신규 출석 체크와 네 번째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하는 행운 원정대를 동시 진행한다.



■ 몬스터 도감 시스템 개선

기존에는 몬스터 도감의 지역을 완성하면 변신 카드를 보상으로 획득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벌 상자로 변경되었으며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등급으로 세분되었다. 기존 상급 변신 뽑기 권은 일반 또는 고급 토벌 상자로, 최상급 변신 뽑기 권은 희귀 또는 영웅 토벌 상자로 변경되었다. 물론 토벌 상자도 등급마다 보상이 다르다.

몬스터 도감 달성 시에는 변신 카드와 카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분석 완료 상자를 획득한다. 카드 코인은 이번 업데이트에 새로 추가된 도감 카드 상인 '갤런드'를 통해 카드를 구매할 때 사용한다. 갤런드는 마타리가 있는 은기사 마을에서 볼 수 있다. 도감 보상을 한 번에 받는 기능도 추가되어 여러 보상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도감을 완성해 보상을 수령했더라도 변경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자.

참고로 갤런드가 판매하는 상품도 매주 변경되니 한 번씩 들러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지역 도감을 완성하면 토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몬스터 도감 완료 시 분석 완료 상자를 획득한다.

▲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면, 자동으로 모든 보상 획득 창이 출력된다.

▲ 분석 상자 사용 시 기존 보상과 카드 코인을 추가 획득한다.

▲ 은기사 마을에 있는 갤런드에게 들르면

▲ 모은 카드 코인으로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 암살의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

22일까지 암살의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이 추가된다. 기존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과 동일하게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매일 2시간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전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보다 적은 경험치를 획득했다. 이전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 몬스터는 처치 시 6만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했는데 이번에는 4만 안팎의 경험치를 획득했다.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암살의 라스타바드 코인을 획득한다. 이 코인은 이벤트 제작에서 여러 아이템을 제작할 때 쓰인다. 오만의 탑 탈리스만 상자와 저주젤 상자,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 토벌의 증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 이벤트 던전에 있는 암살의 라스타바드

▲ 경험치는 38,000~41,000으로 이전 이벤트보다 적은 편이다.

▲ 암살의 라스타바드 코인은 이벤트 제작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출석 체크 14Days-아덴의 용사 이벤트

4월 5일까지 아덴의 용사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8, 9일 차에 이벤트 고급 마법 인형, 변신 카드를 획득하며 14일 차에는 저주젤 상자를 획득한다. 저주젤은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만큼, 희귀한 아이템이므로 반드시 획득하자.





■행운 원정대 이벤트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행운 원정대의 상자를 획득하는 이벤트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월드 보스, 파티 던전, 혈맹 보스를 처치하면 행운 원정대의 상자 1개를 획득하며, 상자를 사용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1종 획득한다. 랜덤 보상 중에는 악몽의 반지, 균열의 귀걸이 선택 상자와 축젤, 축데이 등이 있으니 부지런히 상자를 얻는 것이 좋다.

또한 상자를 획득한 유저를 대상으로 매주 추첨해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총 2주간 진행되며 처치한 보스에 따라 추첨 보상이 달라지니 이는 꼭 확인하자.

▲ 12시에 라돈을 잡고 획득한 행운 원정대의 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