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URL:www.SCEK.co.kr, www.PlayStation.co.kr)는 현대를 배경으로 한 3인칭 스파이 액션 RPG 게임 ‘알파 프로토콜 (Alpha Protocol™)’을 오는 6월 1일 국내에 발매한다.

네버윈터 나이츠 2 등 높은 자유도의 대작 RPG 게임을 제작한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Obsidian Entertainment) 사에서 개발에 참여한 알파 프로토콜은 호쾌한 액션성과 함께 RPG 요소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새로운 재미를 준다.

서로 다른 32개 이상의 엔딩과 120여 시간의 대화 분량 등 방대한 스토리를 가진 알파 프로토콜은 게임을 하는 동안 주어진 시간 내 끊임없이 선택을 하게 해 시종일관 긴박감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수많은 NPC와의 대화 선택에 따라 게임 내 주인공의 ‘명성’을 바꿀 수 있어 자신의 취향대로 스토리를 전개할 수 있다.

방대한 스케일 외에도 알파 프로토콜은 일반적인 레벨업 방식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스킬 트리 시스템을 자랑한다. 플레이어는 근접 전투 능력, 사격술 등 독창적인 10개의 스킬을 선별해 키우면서, 사용하는 무기와 능력이 전혀 다른 개성이 강한 주인공을 만들 수 있다.

게임의 주인공인 ‘마이클 쏘튼 (Michael Thornton)’은 특수한 훈련을 받은 CIA 신참요원으로 수많은 인물들과 갈등 또는 협력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스파이 액션에서 빠질 수 없는 아리따운 여성과의 펼치는 서브 스토리는 알파 프로토콜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