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3월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변신 카드 6종을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신규 신화 등급 변신 카드인 '샤스키'며, 그 외로 영웅 등급 2장, 희귀 등급 3장을 추가했다. 또한 신화 등급 변신 카드에도 다시 뽑기 기능을 적용했다.

캐릭터의 성장을 높일 수 있는 이벤트도 대거 진행한다.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명법의 라스타바드,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와 명예 코인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 노리스의 황금마차, 기존보다 두 배의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는 토벌자의 성장 지원 이벤트 등, 모두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는 데 중요한 이벤트니 잘 확인하자.



■ 신화 등급 변신 카드 추가 & 신화 다시 뽑기 기능 적용

신화 등급 변신 카드로 '샤스키'가 추가되었다. 샤스키는 신화 기사와 달리 근, 원거리, 마법 관련 능력치를 모두 가지고 있다. 물론 모든 종류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덕에 전 종 무기와 호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샤스키 착용 시 전용 스펠인 샤스키의 복수와 스트라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샤스키의 복수는 패시브로, 기술 적중과 내성 모두 +10% 상향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트라이드는 3초간 이동 속도 +10% 상향, 일반 몬스터 충돌 무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신규 영웅 등급 변신 카드인 네이든과 네크로맨서는 각각 원거리, 마법 공격에 적합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신화 등급 다시 뽑기는 다이아를 소모해 최대 5회 진행할 수 있다. 첫 1회는 4만 다이아가 소모되지만, 이후로 재도전할 때마다 1만 다이아가 추가 누적되어 5만, 6만, 7만, 8만 다이아가 소모된다. 또한 신화 등급 다시 뽑기를 하면 스페셜 다시 뽑기는 출력되지 않고 직전 회차에서 등장한 카드는 제외되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다시 뽑기 이후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마지막에 뽑은 카드가 확정되며, 여러 번 진행하면서 나온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확정할 수도 있다.

▲ 신규 신화 등급 변신인 '샤스키' 모습.

▲ 샤스키 변신 전용 스펠과 능력치.

▲ 동시 추가된 영웅 등급 네크로맨서와 네이든의 능력치.



■ 명법의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명법의 라스타바드 던전은 기존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과 동일한 방식이다. 해당 던전은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매일 최대 2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코인으로 교환소-명법의 라스타바드 탭에서 여러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중에는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과 상아탑 탈리스만 조각 상자, 컬렉션에 필요한 혼의 결정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으니 확인하길 바란다.

▲ 명법의 라스타바드는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맵 구조는 이렇게 생겼다.

▲ 경험치는 6만 후반대로 상당히 괜찮다. (레벨 65~74구간 기준)

▲ 획득한 명법의 라스타바드 코인은 여기서 교환할 수 있다.




■ 노리스의 황금마차 이벤트

4월 5일까지 매일 12시, 15시, 19시마다 아덴성 광장에 노리스의 황금마차가 등장한다. 평소에는 명예 코인 상자와 각종 물약, 마법 주문서 등을 판매하며 주말에는 희귀한 아이템도 특별 판매한다.

시간을 보면 알겠지만 월드 보스가 등장하는 시간이다. 노리스의 황금마차는 출현 후 20분 동안 아덴 광장에 머무르니 월드 보스를 처치한 후 바로 아덴 광장으로 이동하면 충분히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 물품은 전부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 번만 들르면 준비된 수량을 모두 구매할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만 잊지 않고 들르면 된다. 참고로 명예 코인 상자는 패치노트와 달리 매일 5개만 구매할 수 있다.

▲ 노리스의 황금마차는 여기에 등장. 월드 보스를 잡고 이쪽으로 가자.

▲ 이번에도 뭔가 가득 실은 채 왔다.

▲ 하루에 한 번만 들르면 된다.

▲ 평일 기준 모든 상품 구매 시 소모되는 금액. 다른 건 몰라도 명예 코인 상자는 꼭 구매하자.




■ 토벌자의 성장 지원 이벤트

4월 5일까지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토벌자의 성장 지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뒤틀린 지하 감옥 입장권 상자와 검은 기억 조각은 기존의 반값인 토벌의 증표 5개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과 뒤틀린 지하 감옥, 몽환의 섬 던전에서 획득하는 아데나와 경험치는 2배로 증가했다.

특히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과 뒤틀린 지하 감옥은 짧은 시간에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니 이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다.

▲ 특정 던전 입장권이 토벌의 증표 5개로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 몽환의 섬(60레벨 구간 기준)의 경험치가 두 배로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뒤틀린 지하 감옥의 경험치도 좋으니 꼭 들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