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 보스를 잡기만 하면 이벤트 자동 응모!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4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PVP 관련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전에는 특정 유저를 경계에 등록할 경우 접속 상태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제 해당 캐릭터의 위치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희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3종도 동시 진행한다. 신규 출석 체크와 이벤트 전용 주문서로 인챈트하는 대정령의 반지 이벤트, 특정 콘텐츠를 진행하면 자동 응모되는 아슈르의 미션 이벤트가 있으니 열심히 미션을 완수하는 것이 좋다.



■ 대정령의 반지 이벤트

4월 26일까지 대정령의 반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정령의 반지는 상점의 일반 탭에서 100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다. 다른 반지와 달리 장신구 마법 주문서로 인챈트할 수 없으며 몽환의 섬, 낙원에서 사냥 시 획득하는 대정령의 반지 강화 주문서로만 인챈트할 수 있다.

높은 등급으로 인챈트한 반지는 이벤트 제작에서 전용 상자를 제작할 때 재료로 사용한다. 최소 +3 이상 인챈트해야 상자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인챈트 등급이 높을수록 더 좋은 상자로 제작할 수 있다. 단 반지는 계정별 1개만 구매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신화 상자에서는 용마석이나 영웅 방어구/무기/장신구 제작 비법서와 전설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웬만하면 신화 상자를 노리는 것이 좋다.

▲ 상품 일반 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대정령의 반지.

▲ 기본 효과는 이렇다. 인챈트 시 최대 HP와 마방 효과가 상승한다.

▲ 몽환의 낙원에서 보이는 대정령의 반지 강화 주문서. 생각보다 얻기 힘들다.

▲ 반지의 인챈트 단계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상자의 등급이 다르다. 물론 보상의 질과 양도 달라진다.



■ 아슈르의 미션 이벤트

5월 10일까지 아슈르의 미션 이벤트가 총 4번 진행된다. 특정 목표, 콘텐츠를 완료할 경우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보상이 지급된다. 이벤트는 매주 정기 점검일에 다시 시작되며, 이전 주간 미션이 종료되면 이틀 뒤에 당첨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미션 내용은 파티 던전 5회, 월드 보스 5회, 혈맹 레이드 1회, 비밀스러운 검은 전함 또는 뒤틀린 지하 감옥 5회, 일일 미션 5회, 주간 미션 1회 이상이 있으며, 각 미션별로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 응모된다. 보상은 추첨을 통해 랜덤 지급하니 금요일에 특별한 우편이 왔는지 확인하자.

▲ 게임 내에서는 미션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




■ 출석 체크 14Days - 악몽의 반지

5월 3일까지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드래곤의 진주 3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14일 차에는 상급 악몽의 수호 반지 상자를 획득한다. 그 외로도 고급 뽑기 카드나 악몽의 용사 반지 상자, 장신구 마법 주문서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