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모바일' 효과, 네오플 국내매출 130% 증가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지난해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효과로 네오플 국내 매출 비중이 1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네오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9,513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7,556억 원이다. 네오플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79.4%로 집계됐다. 전년 영업이익률 78.2%에서 1.2%P 증가했다.
네오플 주요 게임은 PC '던전앤파이터'와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다. 주요 매출원은 중국 텐센트로부터 받는 수수료다. 지난해엔 국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신규 수입원으로 등장했다.
네오플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2,01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0% 증가했다. 네오플은 모회사 넥슨을 통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지난해 3월 24일 출시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매출이 네오플 국내 수익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
지난해 중국 매출은 전년 대비 11.7% 증가한 7,439억 원이다. 중국 매출이 총매출의 78%를 차지한다.
한편, 네오플은 서울과 제주 지역 전 진국에 걸쳐 대규모 신규 채용을 한다. 신규 채용으로 네오플은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안정적 서비스와 더불어 '프로젝트 오버킬', '프로젝트 AK' 등 이후 선보일 신작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4]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