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의 우호도 상승과 빠른 퀘스트 진행을 위해 부캐는 필수!
기억회복, 탈것, 형상 등 각종 컬렉션은 본캐와 부캐가 공유
공유되지 않는 골드는 창고를 늘리는 데 사용하는 것을 권장



시간을 쪼개서 부캐를 키워야 하는 이유는? 부캐 육성의 이점!

프라시아 전기를 플레이하면서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강화, 장비 제작 등에 필요한 재화, 골드가 부족하거나 제전과 같은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우호도 상승에 필요한 아이템이 부족한 경우가 가장 많다. 이런 다양한 문제들은 부캐를 육성하여 해결할 수 있다.

부캐를 키우게 되면 진행 중 얻은 재화를 창고에 넣어 본캐로 옮기거나, 캐릭터마다 일일 횟수 제한이 있는 퀘스트를 추가로 진행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는데, 그렇다면 효율적인 부캐 플레이 방법과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이점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 부캐 플레이 시 체크 포인트!

- 매일 의뢰 10개와 보스 추적 퀘스트 완료하기
(본캐 상황에 맞게 우호도 아이템, 심연석을 보상으로 얻는 퀘스트 수행)
- 보상은 꼭 본캐로 접속해서 받기
- 부캐 골드는 창고를 늘리는 데 사용하는 것을 권장

▲ 부캐를 키워야 하는 이유와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 파벌 우호도 : 본캐만으로는 너무 오래 걸리는 우호도 작업, 부캐로 해결

42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파벌 우호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메뉴-파벌 우호도'(단축키 O)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파벌과의 우호도와 해당 파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우호도가 높을수록 파벌 상점에서 더 많은 종류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적합한 파벌과의 우호도를 높이는 게 중요하다.

다양한 우호도를 올리는 방법 중 대표적으로 유물, 주화 등의 아이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본캐에서 수급할 수 있는 우호도 아이템으로는 일정 수치의 우호도까지 도달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모되므로 부캐를 통해 해당 아이템 추가 수급하여 시간을 줄이는 게 좋다.

▲ 각 파벌과의 우호도와 파벌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 우호도가 높을수록 파벌 상점에서 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우호도를 올리는 데 사용되는 유물, 은화를 부캐에서 본캐로 옮길 수 있다


■ 하루 10개씩, 총 의뢰 300개! : 부캐와 함께라면 '제전'과 '시즌 패스' 빠른 완료 가능!

제전은 일정 기간 주어진 퀘스트를 달성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프라시아 전기의 이벤트이다. 자세한 제전 정보는 인게임 우측 상단의 나팔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전의 모든 퀘스트는 부캐와 본캐 모두 공유하기 때문에 부캐 육성 시 빠르게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의뢰 300회 완료'의 경우 본캐 하나로는 클리어까지 30일의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부캐를 이용한다면 추가로 10개의 의뢰를 수행할 수 있어, 해당 퀘스트를 더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다만 보상도 공유가 되어 한 번만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본캐로 보상을 획득해야 한다.

이는 시즌 패스의 모든 임무도 마찬가지로 작용한다. 시즌 패스의 경우 '일일 임무'와 '주간 임무'는 본캐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지만 '시즌 임무'의 경우 캐릭터 하나로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임무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부캐를 키운다면 마찬가지로 더 빠르게 시즌 임무를 클리어하는 게 가능하다. 다만 시즌 패스도 제전과 마찬가지로 꼭 본캐로 보상을 획득해야 한다.

▲ 본캐와 부캐는 제전을 서로 공유하므로 부캐 육성 시 빠르게 해당 임무를 완료하는 게 가능하다

▲ 시즌 패스의 임무도 제전처럼 서로 공유가 된다


■ 의뢰, 보스 추적 : 하루에 20개의 의뢰 진행 가능!

의뢰는 마을의 의뢰 중개인을 통해 하루 10개까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클리어 시 골드, 경험치, 부활의 증표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퀘스트 종류에 따라 장비파편, 골드, 경험치, 심연석, 유물 등의 다양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만약 부캐를 육성한다면 계정 내 공유가 가능한 심연석, 유물, 은화 등을 추가 보상으로 제공하는 의뢰를 완료한 뒤, 해당 아이템을 본캐로 옮겨 빠른 스펙업 혹은 우호도 상승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10개의 의뢰 완료 후 진행할 수 있는 보스 추적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도 공유가 가능하다. 보상 중 하나인 희귀 기록은 10개를 모은다면 희귀 장비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부캐로 획득한 희귀 기록을 본캐로 옮겨 본캐 장비를 더 빠르게 맞추는 데 사용할 수 있다.

▲ 부캐의 경우 유물, 은화, 심연석을 추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하는 게 좋다

▲ 보스 추적 퀘스트 보상도 공유가 가능하다


부캐릭터 육성, 힘들지 않다! - 성장에 도움이 되는 공유 요소

앞서 언급했듯이 부캐 육성 시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다. 그러나 처음부터 다시 새로운 캐릭터를 키워야 한다는 부담감과 걸릴 시간을 생각하면 막막하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부캐는 '계정'이라고 쓰여있는 아이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요소를 본캐와 공유하고 있어 육성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렇다면 아이템 외에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서로 공유되는지 정리해 봤다.

▲ 계정이라고 쓰인 아이템은 공유가 가능하다


■ 재화(자동 정비 주문서/다이아) : 자동 정비 주문서는 부캐에서 수급하자

어시스트 모드에서 자동 정비 사용 시 소모되는 '자동 정비 주문서'와 상점에서 재화로 이용되는 '다이아'는 본캐와 부캐가 공유한다. 즉 부캐에서 획득한 자동 정비 주문서를 본캐의 어시스트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자동 정비 주문서는 공유된다

▲ 어시스트 모드 시 자동 정비 주문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스펙업(형상/탈것/추종자 효과/아퀴/기억회복) : 본캐로 확보한 스펙업 요소로 빠른 레벨업 가능

캐릭터 스펙과 관련된 요소 중에서는 형상 및 탈것, 추종자 효과, 아퀴, 기억회복이 공유된다. 그러므로 처음 캐릭터를 키울 때 보다 더 쉽게 몬스터 사냥이 가능하며,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추종자의 경우 '보유한 추종자'는 공유하지 않지만, '추종자 효과'만 공유된다.

또한 부케 육성 시 초반에만 얻을 수 있는 장비를 얻을 수 있어 본캐를 키우면서 초반에 미처 완성하지 못한 기억회복을 획득할 수도 있다.

▲ 형상, 탈것, 기억회복 등 대부분의 컬렉션들은 공유된다

▲ 보유한 추종자는 서로 공유하지 않아 부캐의 경우 파견단을 다시 구성해야 한다

▲ 추종자 효과는 공유하기 때문에 본캐에서 이미 확보한 보너스 스텟은 부캐에도 적용된다


■ 창고 : 본캐와 부케 간의 아이템 이동 통로 역할! 늘어난 칸수도 그대로 공유

부캐에서 본캐로 재화를 옮길 때 사용되는 창고도 당연히 공유한다. 창고는 골드를 지불하고 늘릴 수 있는데 늘어난 칸수도 본캐, 부캐 상관없이 똑같이 적용된다.

참고로 계정 아이템 대부분이 창고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보관되는 대부분의 아이템은 본캐와 공유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 본캐와 부캐 간 아이템 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창고도 당연히 공유가 된다


나머지 요소들은 어떻게 사용할까? - 공유 불가 재화의 활용

모든 요소가 공유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렇지 않다. 하지만 본캐에 도움이 되도록 부캐에서 해당 재화를 사용하거나 오히려 공유되지 않아 유저에게 이득인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공유되지 않는 요소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정리해 봤다.


■ 재화(루비/골드) : 부캐로 모은 골드는 창고를 늘리는 데 사용하는 걸 권장

루비와 골드는 공유가 되지 않는다. 다만 골드의 경우 창고를 늘리는 데 사용하여 본캐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에선 가방 무게가 100%가 넘어가게 되면 페널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꽤 많은 아이템을 창고에 보관하고 시간이 갈수록 창고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이 경우 부캐에 접속하여 5만 골드를 지불하여 창고 1칸을 추가로 확보하는 것을 권장한다.

왜냐하면 골드는 서로 공유되지 않지만, 늘어난 창고의 칸수는 공유하기 때문이다. 이로서 본캐의 골드는 아끼면서 창고는 늘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부캐의 골드는 창고의 칸수를 늘리는 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업적 : 공유되지 않아서 오히려 이득! 부캐의 추가 골드 수급처

'메뉴-업적'(단축키 U)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업적 또한 공유하지 않는다. 즉 본캐로 이미 완료한 업적이여도 부캐 플레이 시 다시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오히려 부캐의 골드 수급을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공유가 되지 않아 유저에게 이득인 요소이다.

앞서 권장한 부캐 골드 사용처인 창고의 경우 최대로 늘리는 데 골드만 약 7백만 정도가 필요하다. 상당한 양의 골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캐 골드로도 최대 칸수까지 늘리는 게 어려울 수 있는데, 이를 업적으로 얻은 추가 골드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 창고는 최대 250칸까지 늘릴 수 있다

▲ 다이아 없이는 150칸까지 늘릴 수 있으며 약 7백만 정도의 많은 골드가 필요하다

▲ 부캐에서 업적을 완료한 뒤 추가 골드를 얻어 창고를 늘리는데 사용할 골드를 확보할 수 있다


■ 스펙업(추종자) : 추종자 효과는 공유하지만, 파견단은 별도의 구성이 필요

캐릭터 스펙과 관련된 요소 중 보유 추종자는 공유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파견단 효과를 얻기 위해서 부캐는 추종자를 다시 모아서 별도의 파견단을 구성해야 한다. 하지만 기본 스토리 진행만 해도 자연스럽게 추종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파견단을 구성하는 데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것 이다.

▲ 보유한 추종자는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부캐는 별도로 파견단을 구성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