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퀘스트 자동 이동보단 순간이동과 비행장 이동을
사냥터 자동 이동을 누르면 비행장으로 안내한다
공중이동이라 탈것보다 글라이더가 빠르다

나이트 크로우의 퀘스트 진행은 매우 간단하면서 편하다. 목표로 하는 몬스터를 모두 잡으면 다음 장소로 이동해주고, 다음 장소에 도착하면 다시 사냥 목표를 갱신하고 자연스럽게 몬스터를 잡는 등 많은 조작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진행한다.

문제는 오로지 자동이동으로 움직이다보니 효율적이진 않다. 예를들어 바람소리 언덕에서 퀘스트를 하다가 남동쪽에 있는 네르바드 가도로 이동하고, 다시 신록의 호수 좌측으로 이동하는 퀘스트도 존재한다. 자동으로 방치하면 편하긴해도, 음식과 포션을 사용한 버프 시간이 아까울 수 있고 빨리 진행하지 못해 게임이 조금 늘어지는 느낌도 받게 된다.

그래서 효율적인 퀘스트 동선을 진행하고자 나이트 크로우 단원이라면 직접 개입하는게 좋다. 퀘스트 목록 좌측에 자동이동을 누르면 순간 이동 확인 메시지가 뜨며, 골드를 지불하면 그 즉시 이동할 수 있다. 골드가 아까워서 자동이동을 방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골드는 금방 모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내가 가고자 하는 퀘스트 지역이 사냥터라면 월드맵에서 사냥터를 클릭 후 우측 아이콘을 누르면 가까운 비행장을 안내해준다. 이후 비행장으로 이동 후 점프를 계속 누르면 글라이더가 펼쳐지고, 안전하고 빠르게 사냥터까지 비행이 가능하다.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캐릭터가 자동 이동을 하는 것을 보고 있다면, 순간이동 및 열기구를 활용에 빠르게 이동해보자. 바빠서 게임 화면에 집중하지 못할 경우 자동이동이 낫지만, 곧바로 개입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즉시 캐릭터를 목적지까지 이동해두자.


▲ 퀘스트 이름을 클릭하거나, 자동으로 퀘스트 진행을 하도록 방치하면

▲ 이렇게 걸어건다.

▲ 퀘스트 목록 포탈 아이콘을 누르면

▲ 가까운 비행장으로 자동으로 이동시켜준다.

▲ 원하는 사냥터를 클릭하고 우측 포탈 아이콘을 누르면, 가까운 비행장을 알려준다.

▲ 이후 비행장에서 글라이더를 타고 날아가는게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