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5월 3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액티브 무공에 새로운 진화 단계가 추가됐다. 신규 진화 단계는 모든 무기에서 다양한 효과와 함께 화려한 액션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신규 콘텐츠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벤트 던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 전설 무공 신규 진화 단계

강력한 전설 등급의 액티브 무공에 새로운 진화 단계 '증폭'이 이번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다. 사용 거리 증가, 방어력 증가, 시전 시간 감소 등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를 볼 수 있는 만큼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증폭은 무공 강화 +5단계를 달성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신령의 정기' 전설 재료 아이템이 무공 진화할 때 필요하다.

▲ 전설 액티브 무공에 새롭게 추가된 증폭 진화 단계

▲ 신령의 정기는 공덕의 심판소 4층에서 획득할 수 있다.



■ 공덕의 심판소 4층 추가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에 4층이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됐다. 4층에는 레벨 86의 강력한 신규 몬스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그 중, 보스 몬스터는 '역행한 불길 잿빛 염화대성'이 토요일 오후 9시 15분에 등장하며 처치하는 데에 실패하면 다음 날 새벽 5시에 사라진다. 현재 업데이트 기념으로 염화대성은 '약화된' 상태 또는 강력한 '혼돈의' 상태 둘 중 하나로 등장하는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이 좋다. 특히, 공덕의 심판소 4층에선 다양한 아이템과 전설 무공 증폭의 정수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신령의 정기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 공덕의 심판소에 4층이 추가됐다.

▲ 신규 보스 잿빛 염화대성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

▲ 공덕의 심판소의 디버프를 없애주는 거울도 획득할 수 있다.



■ 가정의 달 5월 이벤트

5월 3일(수)부터 5월 1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어린이날 기념 '반달호수 방범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던전 '반달호수 방범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칭찬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스티커를 이용해 각종 경험치 파편과 전설 등급의 소울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를 제작하면 된다.

어린이날 당일 5월 5일(금)에는 전체 월드를 대상으로 이벤트 던전 충전석과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주는 소모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노이 월드는 경험치 파편과 공덕의 심판소 충전석이 있는 우편이 추가로 발송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5월 출석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 만큼 매일매일 접속하는 것이 좋다.

▲ 반달호수 방범대!의 이벤트 던전

▲ 몬스터를 처치하면 칭찬 스티커가 지급된다.

▲ 칭찬 스티커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자

▲ 귀여운 도치가 반겨주는 5월 출석부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