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지령을 진행해 길드 포인트와 기여도를 쌓자
길드 포인트를 투자해 버프 특성 배우기, 길드 상인 판매 물품 해금
붉은 늑대 일지를 복원하며 유용한 버프를 받자

▲ 2레벨 길드는 해당 3개의 메뉴가 잠금 해제 된다.

길드 레벨이 2를 달성하면 길드 지령, 길드 특성, 붉은 늑대 일지까지 새로운 메뉴가 열린다. 얼핏보면 별거 없어보이지만, 사냥과 전투에 유용한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길드 상인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보니 나이트 크로우에서 길드는 2레벨부터 본격적인 시작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길드 지령은 자신이 직접 길드의 퀘스트를 받는 시스템인데, 신 트리에스테 공국의 학살자/격전지의 사냥꾼/일반 던전/특수 던전까지 4개 중 3개가 등장해 원하는 지령을 골라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받고 해당 목표에 맞는 적을 처치하면 보상을 얻는 구조다. '사냥꾼' 접미어는 500킬, '학살자' 접미사는 1000킬이다. 새로고침을 통해 목표 카운팅 혹은 보상받는 아이템의 수량이 조금씩 바뀐다.

신 트리에스테 공국의 학살자는 필드의 모든 몬스터를 사냥하면 카운팅이 된다. 평소 자동 사냥을 돌릴때 추천하는 메뉴이며 흑색 잉크와 길드 기여도, 길드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는다. 지령을 계속 수령하면 무기가 들어있는 밤까마귀 무기 물자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격전지의 사냥꾼은 격전지에서 적을 처치 시 까마귀 깃펜, 길드 포인트와 길드 기여도를 보상으로 준다. 격전지를 이용할때 해당 지령을 수령하면 좋다. 격전지 보상에선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밤까마귀 방어구 물자 상자를 제공한다.

일반 혹은 특수 던전이라는 이름의 지령은 던전 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카운팅이 된다. 대신 일반 던전 지령은 일반 던전 몬스터만 카운터가 되니, 일반/특수 던전 이름을 반드시 확인 후 퀘스트를 받아두자. 보상으로 질긴 양피지를 얻을 수 있고, 붉은 늑대 일지 복원 재료와 장신구가 들어있는 밤까마귀 장신구 물자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길드 지령 수행은 하루 5번 진행되며, 매일 오전 4시 길드 지령이 초기화 된다. 길드 평점은 월요일 오전 4시에 초기화되며 평점이 200/400/600/800/1000을 달성하면 해당 숫자에 맞는 길드 주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길드 지령은 3종류. 필드/격전지/던전으로 분류된다.

▲ 필드 지령은 무기 상자를

▲ 격전지 지령은 방어구 상자 획득

▲ 던전 지령은 장신구 상자를 보상으로 준다.


지령을 통해 얻는 길드 포인트는 길드 자체적으로 포인트가 쌓이고, 포인트를 통해 길드 특성을 배울 수 있다. 길드장이나 부길드장이 활성화 가능한데, 붉은 늑대 일지 / 능력치 / 길드 상인 총 3개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붉은 늑대 일지는 모험 일지를 해금하는데 길드 포인트 15,000개가 필요해 우선 순위가 낮다.

맨 아래 길드 상인을 누르면 길드 상인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특성을 배울 수 있다. 음식은 잡화 상인이 판매하지 않고 길드 상인만 판매하는데, 길드 상인 특성에서 요리를 배워야만 음식 구매가 가능하다. 요리를 가장 먼저 배운 후 연금술 제작 재료는 우선순위가 낮아 패스, 능력치 탭을 눌러 명중 혹은 방어를 배우는게 좋다.

그리고 길드 포인트를 더 쌓아갔다면 연금술 제작 재료와 고대 파피수르 까지 특성을 배우고 왼쪽의 희귀 기술서까지 배워두면 캐릭터 스펙 상승에 도움이 되니 길드 포인트는 여기까지 투자하는게 좋다.

능력치 왼쪽 라인은 명중, 치명타 저항, 기술 피해, 치명타, 기본 피해를 배울 수 있고 오른쪽 라인은 방어, 이중 피해 저항, 기술 피해 감소, 이중 피해, 피해 감소가 배치됐다. 필수 능력치라 많은 길드 포인트를 요구하므로 천천히 길드를 성장시키면서 레벨업 하는 느낌으로 투자하자.


▲ 길드 특성 - 붉은 늑대 일지는 나중에 해금하자.

▲ 좌측은 명중, 우측은 방어. 초반에 유용한 능력치를 배울 수 있다.

▲ 요리 특성을 배우면 길드 상인을 통해 음식을 구매할 수 있다. 이후엔 기술서 특성까지 배워두자.



붉은 늑대 일지는 모험일지, 탐험 일지, 전투 일지 3개가 있다. 길드 지령으로 얻은 흑색 잉크, 까마귀 깃펜, 질긴 양피지를 소모해서 복원한다. 길드원들이 각자 얻은 재료를 소모해 모두가 복원하는 협동 시스템이며, 일지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다.

모험일지는 5%/15%/40%/70%/100% 복원할때마다 경험치 획득량 1%, 골드 획득량 1%, 생명력 회복량 1, 생명력 물약 회복량 1, 기본 피해2 옵션이 적용된다. 탐험일지는 5%/15%/40%/70%/100% 복원할때마다 PVE 피해 감소 1, PVE 치명타 1, PVE 이중 피해 1, PVE 방어 1, PVE 명중 1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투일지는 PVP 위주의 옵션을 얻을 수 있으며 복원 상태에따라 PVP 피해 감소 1 / PVP 치명타 1 / PVP 이중 피해 1 / PVP 방어 1 / PVP 명중 1 효과까지 적용받는다.


▲ 모험일지마다 복원 효과가 다르다. 길드원 모두가 참여하는 모험일지 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