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6월 첫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등급 변신인 '파푸리온'의 전용 스펠을 개선했다. 또한 마법인형 탐험 지역을 추가해 더욱 값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는 11일(일)에 진행할 기란 공성전을 앞두고 매칭 월드를 변경해 공개했다. 마침 혈맹 & 캐릭터 월드 이전 이벤트를 진행하니 매칭 월드를 참고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길 바란다.


신규 마법인형 탐험 지역 추가
각성한 마법인형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인형 탐험의 신규 지역 '옛 마을 폐허'와 '용의 계곡 던전'이 추가되었다. 옛 마을 폐허는 900의 체력이 필요하며 일일 최대 3번, 최대 8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비교적 조건이 쉬운 지역인 만큼 대부분의 보상이 희귀 아이템이며, 힘의 결정과 영웅 제작 비법서도 획득할 수 있다.

용의 계곡 던전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지역이다. 2,700의 체력이 필요하되 최대 5마리의 마법인형만 놓을 수 있어 전설 등급 각성 마법인형이 최소 하나는 필요하다. 대신 그만한 값어치가 있는 던전이다. 보상 목록 중 전설 등급 마법인형은 물론 영웅 등급 마법인형 카드가 있다. 또한 대정령의 기운 아이템 4종도 보상 목록에 있다.

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각인 컬렉션이 20종 추가되었다. 대부분 PVE 추가 능력치 효과가 있으며 전설 탐험가의 마법인형 컬렉션 중 PVP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는 것도 있다.

▲ 새로 추가된 옛 마을 폐허와 용의 계곡 던전

▲ 신규 지역의 입장 조건. 용의 계곡 던전은 입장 조건 기준이 높다.


초월 등급 변신 '파푸리온' 전용 스펠 개선
변신 파푸리온의 전용 스펠인 '리오타 피로이나'가 개선되어 '스턴 내성 +50%' 옵션이 추가되었다. 또한 스펠 사용 연출이 아군에게만 일회성으로 연출되도록 바뀌었다.

▲ 이전(좌)과 달리 스턴 내성 +50% 효과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다.


혈맹 & 캐릭터 월드/서버 이전
월드/서버 이전이 금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파푸리온과 오렌은 서버 이전만 지원하며 어레인/하딘/안타라스는 세 월드 내에서만 월드 이전이 가능하다. 나머지 월드는 자유롭게 월드나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다. 다만 12일부터는 캐릭터가 있는 월드 내에서 서버만 이동할 수 있으니 월드를 이동하고 싶다면 11일 18시까지 해둬야 한다.

▲ 월드 이전 진행 순서. (이미지 출처: 리니지W CM 아지트)


기란 공성전 매칭 월드 변경
기란 공성전의 매칭 월드가 다시 변경되었다. 질리언, 군터, 아덴, 아툰 월드는 두 월드만 매칭되며 나머지 월드는 세 월드씩 묶여 매칭된다. 이전에는 네 월드씩 묶여 매칭되었으나 이번엔 더 적은 수의 월드가 매칭되어 우승 보상 및 추가 획득 보상이 적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기란 공성전은 이번 주 11일(일) 20시에 진행된다.

▲ 기란 공성전까지 남은 시간. 얼마 남지 않았다.



필드 보스의 역습 & 상급 균열의 귀걸이 출석 체크 이벤트
21일까지 필드 보스가 2배 빨리 등장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이네를 제외한 모든 영지 중 몇몇 필드 보스만 해당한다.

28일까지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보상으로 드래곤의 진주 3개를 획득하며 7일과 14일에는 상급 균열의 토파즈/에메랄드 귀걸이 상자를 획득한다. 보상 중 상자, 물약, 주문서는 7월 26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일괄 삭제되니 주의하자.

▲ 필드 보스가 빠르게 리젠되어 알림이 끝도 없이 울린다.


▲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