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출시 5일 만에 매출 8480억원 기록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12일 "디아블로4가 출시 5일 만에 매출 6억 6,600만 달러(666 million, 약 8,480억 원)를 기록했으며, 회사 기록을 경신했다"라고 밝혔다. '디아블로4'는 지난 6일 정식 출시됐다.
이번 발표에서 '디아블로4' 판매량은 나타나지 않았다. 디아블로4 일반판 미국 현지 가격은 69.99달러이므로 단순 계산하면 약 950만 개가 팔렸다고 추정할 수 있다. 추정에는 국가별 환율, 디럭스판과 굿즈 판매 등이 정보 부족으로 반영되지 못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마이크 이바라(Mike Ybarra) CEO는 “디아블로4에 몰두하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며 "우리는 플레이어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앞으로 몇 년 동안 디아블로4가 유저 기대를 넘어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 플레이 기록도 공개했다. 플레이어가 성역에서 보낸 시간은 2억 7,600만 시간을 넘어섰다. 3만 년 이상 플레이한 셈이다. 얼리 억새스 이후 죽은 악마 숫자는 2,760억 마리다. 전 세계 인구 35배에 해당한다. 플레이어는 3억 1,600만 번 이상 죽었다. 도살자에게 죽은 영웅은 500만 명 이상이다. 아울러 하드코어 모드에서 최대 레벨에 도달한 영웅은 163명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현재 '디아블로4' 시즌1 개발 마무리와 함께 시즌2를 개발 중이다. 첫 확장팩도 작업 중이며 두 번째 확장팩은 개발 시작 단계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4]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1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2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49]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16]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