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매치 5연승, 세트 7연승...거침없이 달려가는 GEN.G
김병호 기자 (Haao@inven.co.kr)
이변은 없었다. 젠지 e스포츠가 DRX를 상대해 2:0으로 빠르게 1경기를 마무리했다. DRX는 연달아 다섯 번의 패배를 당하면서 빠져나오기 힘든 늪으로 가라앉는 중이다.
22일 종로 LoL 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스플릿 1라운드 젠지 e스포츠와 DRX의 경기는 젠지 e스포츠가 승리했다. 젠지 e스포츠는 현재 메타에서 가장 정답에 가까운 플레이가 무엇인지 DRX와의 경기를 통해 보여줬다. 젠지 e스포츠는 이번 결과로 매치 5연승, 세트 7연승을 기록했다.
1세트, 젠지 e스포츠는 밴픽에서 우위를 기반으로 조금의 위기도 없이 승리했다. 바텀 라인에서는 '페이즈-딜라이트' 듀오가 DRX의 '파덕-베릴'을 상대로 솔로킬을 내면서 균형을 완전히 무너트렸다. 덕분에 젠지 e스포츠는 이른 시간부터 드래곤 스택을 쌓으면서 경기를 쉽게 풀었다.
젠지 e스포츠는 바텀 라인뿐만 아니라 팀 전체가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탑, 미드에서 CS 우위를 점했고, 운영 면에서도 실수가 없었다. DRX는 밴픽에서 조금 불리한 구도가 나왔을 뿐인데, 무엇 하나 해볼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1세트를 내줘야 했다.
2세트, DRX는 이전 세트보다 초반을 잘 보냈다. 탑 라인에서는 비록 상대 탑 라이너 '도란'에게 솔로킬을 내줬지만, 바텀 라인에서 '파덕'의 드레이븐이 아펠리오스를 잡으면서 패시브를 터트렸다.
그러나 DRX의 선전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파덕'이 라인전 킬을 낸 바로 그 교전에서 젠지 e스포츠 미드, 정글은 빠르게 백업을 와서 전투에 승리했고, 이 교전을 통해 '쵸비' 사일러스의 성장이 빠르게 앞당겨졌다. 이후로는 완전히 젠지 e스포츠의 페이스대로 경기가 진행됐다. 탑 라이너 '도란'은 시종일관 상대 탑 라이너를 압박하면서 팀 운영을 편하게 만들었고, '쵸비'의 사일러스는 상대 팀이 감당하기 힘든 화력으로 싸움을 이끌었다. 젠지 e스포츠는 반항 조차 힘겨운 DRX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5연승을 확정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