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월드에서 PVP 연합이 활약 중이며, 바이움 '파이팅' 혈맹만 수성 2회에 성공했다.
인나드릴 공성전의 출현으로 아덴성에 세금 징수가 발생! 전반적으로 아덴성 포상금 대폭 하락.
아덴성 성주 중에 인나드릴 성주가 배출되는 편, 인나드릴 공성전 보상은 아덴성의 3배 수준.

▲ 아레나 공성전인 인나드릴의 보상이 아덴성보다 크다.



서버별 월드 공성전 '아덴성' 현황
최근 아덴성 공성 날짜: 2023.07.02 / 다음 아덴성 공성 날짜: 2023.07.16
최근 개인/혈맹 서버 이전 기간: 2023.06.28(수) 14시 ~ 2023.07.11(토) 23시 59분


7월 첫 월드 공성전은 역시나 많은 성주 교체가 이뤄졌다. 다만, 최근에는 인나드릴 공성전을 염두에 둔 탓인지 대형 연합이 많이 활성화되고 있는데, 그로 인해 아덴성 성주들 역시 전보다 연합 소속 혈맹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아지는 모습이다.

광기 연합 등 익숙한 대형 연합들이 공성전에 이름을 올리는 중이며, 그중에는 PVP 연합이 다수의 성주 혈맹을 배출하면서 가장 큰 세력을 뽐내고 있다. PVP 연합의 경우 아덴성은 물론 인나드릴 성도 2곳이나 점령할 만큼 강력한 세력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더욱 세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다져졌다.

그밖에 아덴성 수성 기록은 바이움의 '파이팅' 혈맹이 2회 방어에 성공하며 앞서나갔다. 뒤를 이어 테온 월드의 '킬러' 혈맹이 수성 1회에 성공, 나머지 성주들은 모두 공성을 통해 새롭게 자리를 차지한 혈맹들이다. 단, 6월부터 시작한 서버 이전이 아직 진행 중이므로 다음 공성전에 어떤 변수가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상황. 성주들은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철저히 방비할 필요가 있다.


▲ 파이팅 혈맹은 바이움 월드에서 지속적으로 활약 중이다.



최근 아덴성의 포상금을 살펴보면 굉장히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이아는 물론 아데나까지 모든 월드에서 하락세를 보인 건 처음 있는 일! 게다가 대부분의 월드에서 포상금 하락 범위가 20%~30% 정도의 큰 수준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아덴 성주들은 이번 포상금에 아쉬움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렇게 큰 하락세를 보이는 이유는 인나드릴 공성전이 추가됐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인나드릴성은 디온, 기란은 물론 아덴성에서까지 세금을 걷기 때문에 인나드릴 공성전이 추가된 후 아덴성 포상금 하락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따라서 앞으로 아덴성 포상금은 이번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인나드릴성에 세금 일부를 징수당한 상태에서 포상금 TOP 3에 오른 월드는 테온, 에리카, 지그하르트였다. 테온은 모든 월드 중 유일하게 40만이 넘는 다이아 포상금을 보였으며, 에리카와 지그하르트는 30만 중후반 정도의 포상금을 기록했다. 반면, 최저 포상금은 오필리아였는데, 20만이 안되는 수준의 다이아 포상금으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 오필리아 월드는 가장 적은 포상금이 분배됐다.



3개 월드 매칭! 아레나 공성전 '인나드릴성' 현황
최근 인나드릴성 공성 날짜: 2023.07.02 / 다음 아덴성 공성 날짜: 2023.07.30
최근 개인/혈맹 서버 이전 기간: 2023.06.28(수) 14시 ~ 2023.07.11(토) 23시 59분


파푸리온을 제외한 15개 월드 중 3개 월드씩 매칭되어 전쟁을 치르는 인나드릴성 아레나 공성전의 첫 전투가 마무리됐다. 3개 월드에서 1명의 성주를 뽑기 때문에 총 5명의 인나드릴 성주가 출현했고, 대형 연합 단위의 대규모 전쟁이 있었던 만큼 1개 성주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연합 소속으로 구성된 모습이다.

게다가 아덴성 공성전 이후 시간대에 인나드릴 공성전이 진행됐는데, 아덴성을 차지한 후 인나드릴 공성전에 연달아 참여한 혈맹이 많았다. 그로 인해 인나드릴 성주의 4명은 자신의 월드 내 아덴 성주를 겸임하는 중. 덕분에 인나드릴 세금과 아덴성 세금을 모두 차지하여 많은 포상금을 챙긴 것으로 여겨진다.

유일하게 아덴 성을 소유하지 않은 인나드릴 성주는 오필리아의 '칼리팀'이었지만, 해당 혈맹 역시 아덴 성주와 같은 연합 소속이므로 사실상 아덴성과 인나드릴성을 차지한 건 같은 세력으로 볼 수 있다.

그밖에 인나드릴 공성전의 보상으로 주어지는 포상금은 3개 월드에서 세금을 징수한 만큼 아덴성 포상금의 3배 정도 수준에 달하는 큰 액수를 보인다. 지속적인 포상금 하락으로 공성전 보상이 줄어들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인나드릴성의 포상금은 성주 자리를 원하는 혈맹들에게 탐스러운 과실로 비칠 전망이다.



▲ 오필리아 아덴 성주와 인나드릴 성주는 같은 연합 소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