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보스 몬스터 '에이션트 가디언'과 전설 등급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한 공허의 균열 던전의 이용자가 대폭 감소한 것을 고려해 새롭게 리뉴얼을 진행했다. 획득 경험치와 보스 몬스터 접근 방식을 바꿨으며, 공허의 균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컬렉션을 추가했다.

마법인형 탐험의 신규 던전 '숨겨진 황금 사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던전은 일주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탐험 던전보다 훨씬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한 여름밤의 축복받은 오렌의 땅'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그 외로도 다양한 이벤트도 있으니 확인 바란다.


잊혀진 섬 신규 보스 몬스터, 에이션트 가디언
잊혀진 섬에서 신규 보스 몬스터인 에이션트 가디언이 추가되었다. 에이션트 가디언은 잊혀진 섬 동쪽-고대의 봉인지에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10분에 출현한다.

에이션트 가디언은 95레벨로 현 보스 몬스터 중에서 가장 강력하다. 전리품은 전설 제작 비법서를 비롯한 전설 등급 장비/스펠이 많이 있다. 특히 모든 클래스의 스펠을 획득할 수 있어 많은 혈맹이 탐낼 것으로 보인다. 신규 아이템인 에이션트 가디언의 망토도 전리품으로 있다. 이 망토는 마법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으며, 근거리 클래스에 특화되었다.

▲ 95레벨 다운 엄청난 포스를 풍기는 에이션트 가디언

▲ 출현 장소는 이곳. 일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들러보자.

▲ 보상 중에 전설 등급 아이템, 스펠이 많다.

▲ 신규 아이템인 에이션트 가디언의 망토. 기사, 다크엘프, 수라, 전사가 쓰기 좋아 보인다.


공허의 균열 리뉴얼&신규 컬렉션 추가
공허의 균열 던전이 리뉴얼되어 7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또한 입장 요금은 5만에서 10만 아데나로 높아졌다. 몬스터의 레벨도 최소 70으로 변경되어 기존보다 더욱 강력해진 대신, 그만큼 경험치 획득량도 많아졌다.

던전의 구조도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뒤틀린 에오르트 출몰지를 걸어서 갈 수 있었지만, 이제 균열의 열쇠 아이템이 있어야 이동할 수 있다. 그 덕에 현재 균열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는 도서관/주술실 열쇠의 가격이 대폭 상승했다. 보스 몬스터인 하딘과 뒤틀린 에오르트의 전리품도 새로운 보상이 추가되었으며, 대부분 전사 클래스에 적합하다.

현재 공허의 균열 던전은 오는 12일까지 성장의 축복 버프 이벤트를 진행해 경험치 보너스를 100% 추가 획득한다. 마법인형이나 컬렉션에 따라 다르지만 2층 기준 마법인형 몬스터는 29~32만 경험치, 괴물눈/마법사는 39~45만 경험치를 획득해 훌륭한 경험치 수급처로 각광받는 중이다.

또한 공허의 균열에서 획득할 수 있는 균열의 토파즈/에메랄드 귀걸이나 악몽의 용사/수호 반지를 이용한 컬렉션이 16종 추가되었다.

▲ 리뉴얼되어 입장 레벨이 높아진 만큼, 몬스터도 강력해졌다.

▲ 추가된 뒤틀린 에오르트(좌)와 하딘(우)의 전리품 목록.

▲ 1층에서 에오르트를 보기 위해선 균열의 열쇠가 필요하다.

▲ 2층에서도 하딘에게 가기 위해선 균열의 열쇠가 필요하다.

▲ 신규 컬렉션도 추가되었다.


마법인형 탐험 '숨겨진 황금 사원' 던전 이벤트
마법인형 탐험 던전 중,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숨겨진 황금 사원이 추가되었다. 숨겨진 황금 사원은 3개며, 던전마다 최대 3시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의 입장 조건도 낮고 이용 시간도 짧으며, 탐험 상점의 상품을 모두 아데나로 판매해 희귀 세 개만 있어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조건이 낮은 것과 별개로 전투가 굉장히 잦게 일어나 희귀만 보냈을 시 금방 몰살당한다. 충분히 강화를 많이 하거나, 영웅 등급 이상의 마법인형으로 파티를 구성하고, 상품을 구매해 완주를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주요 전리품 중에는 조각난 마법인형 코어와 금덩이가 있다. 조각난 마법인형 코어는 이벤트 전용 컬렉션 아이템이며, 금덩이는 교환소-황금 사원 탐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 추가된 신규 던전인 숨겨진 황금 사원. 일주일만 이용할 수 있다.

▲ 입장 조건은 매우 널널한 편.

▲ 탐험 상점 아이템은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 주요 보상인 금덩이와 조각난 마법인형 코어.

▲ 교환소-황금 사원 탐험에서 여러 아이템과 교환하는 데 쓰인다.


이벤트 총정리
이전에 진행되었던 한 여름밤의 축복받은 오렌의 땅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다시 진행된다.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2시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눈송이 아이템을 획득한다. 이 눈송이를 교환소-눈송이 상점에 가면 여러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은 '눈송이가 얹어진 아이스 아메리카노'다. 해당 소모품은 사용 시 30분간 경험치 보너스 +10%, 물리 방어력 +3 효과가 적용된다.

19일까지 대정령의 반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상점-일반에서 대정령의 반지를 1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대정령의 반지는 몽환의 섬/낙원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대정령의 반지 강화 주문서로 인챈트를 할 수 있으며, 단계에 따라 추가 옵션을 획득한다. 대정령의 반지 인챈트 단계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대정령의 상자 등급이 달라진다. 그러니 쓸모가 없다면 이를 노리는 것도 방법이다.

주요 옵션은 최대 HP 증가로 인챈트 단계에 따라 +10 증가한다. 마법 방어력은 4, 8단계에서 1 상승하며 STR, DEX, INT는 상승하지 않는다.

▲ 이벤트 던전에 있다.

▲ 교환소-눈송이 상점에서 획득한 눈송이를 사용할 수 있다. 체감상 1/2 확률로 눈송이를 획득했다.

▲ 이벤트 전용 보상인 눈송이가 얹어진 아이스 아메리카노. 추가 경험치 보너스가 있다.

▲ 상점-일반에서 구매할 수 있는 대정령의 반지. 몽환의 섬/낙원에서 획득한 전용 강화 주문서로 강화할 수 있다.

▲ 몽환의 섬/낙원에 추가된 대정령의 반지 강화 주문서.

▲ 반지 인챈트 단계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상자 등급이 달라진다.


상급 악몽의 반지 출석 체크가 26일까지 진행된다. 일일 보상으로 용기의 물약 10개를 획득하며 7일 차에는 상급 악몽의 용사 반지 상자를, 14일 차에는 상급 악몽의 수호 반지 상자를 1개씩 획득한다. 공허의 균열 던전 리뉴얼과 함께 추가된 컬렉션을 출석 체크 보상을 이용해 완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