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볼트I 최대 2889 → 파이어 볼트II 최대 3402!
마나와 천마석 소모량은 늘어난다
그래도 구할 수 있다면 배우는 것을 추천




제노니아의 액티브 스킬은 패시브 스킬 습득 시 보다 높은 단계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브의 파이어 볼트는 액티브 스킬 최초 습득 시 노멀 등급의 파이어 볼트I 이지만 매직 등급의 패시브인 파이어 볼트 II를 습득하면 자동으로 액티브 스킬이 파이어 볼트 II로 강화되는 구조다.

그런데, 이러한 액티브 스킬 강화형 패시브 스킬들은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고 몬스터 드랍이나 제작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때문에 거래소에서 구하려고 해도 꽤나 높은 가격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패시브 스킬북은 과연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서버에 따라 매물의 가격 차이가 있는만큼 무조건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다이아 여유가 된다면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액티브 스킬의 단계가 올라가면 화상이나 스턴 확률 증가 등 다양한 추가 옵션이 붙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스킬의 계수가 상승하기 때문이다.

단적인 예로 파이어 볼트 I이 치명타 최대 피해가 2889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파이어 볼트 II를 습득하면 치명타 최대 피해가 3402로 상승했다. 약 17% 이상의 대미지 상승이 있는 셈인데, 스킬의 쿨타임을 생각하면 전체 DPS 상승폭은 크지 않을 수 있지만 공격력, 명중 1포인트가 소중한 제노니아에서 스킬 하나로 이정도 화력 상승이면 분명한 매력이 있다.

▲ 계수가 별도로 표기되어 있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화력이 증가한다


▲ 파이어볼트I의 치명타 대미지


▲ 파이어볼트II의 치명타 대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