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팡이 리뉴얼은 15개 스킬 개선과 2개 신규 스킬 추가로 진행됐다.
기존 콤보 스킬은 스킬 강화 형태로 탈바꿈했으며, 각종 디버프가 추가됐다.
광역 공격 대미지 상향 등 공격적 능력이 많이 향상된 편이다.





콤보 삭제 및 공격 능력 향상! 지팡이 15개 스킬 리뉴얼


새롭게 개편된 지팡이 스킬 중 일부는 눈에 띄는 많은 변화를 통해 전과 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본이자 주력 공격 스킬 중 하나인 '템페스트'는 고급부터 희귀, 영웅 등급까지 총 3단계로 스킬이 구분되는데, 전에는 해당 스킬을 연계하여 콤보로 활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새 단장을 마친 지팡이는 연계 스킬을 활용하기보다는 강력한 한 방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기존 연계 스킬을 강화 형식으로 개선한 모습이다. 그로 인해 '템페스트' 2단계와 3단계는 각각 이전 스킬을 강화하는 패시브로 적용되며, 단계가 향상될수록 발사하는 투사체가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다크니스' 사용 후 발동하는 콤보 스킬이었던 '컨퓨즈' 역시 이제는 '다크니스'의 강화 버전으로 탈바꿈했다. '컨퓨즈'나 '템페스트'처럼 상태 이상, 디버프 효과를 지닌 스킬을 활용할 때 콤보로 적용되면 선행 스킬을 먼저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던 반면, 이제는 원하는 타이밍에 해당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셈.

또한, '템페스트', '컨퓨즈'에는 각종 디버프 효과가 더해지면서 그 성능이 향상됐다. 적의 각종 상태이상 내성을 깎을 뿐 아니라 여러 속성 저항을 감소, 스킬 저항을 하락시키는 등 행동을 제한하는 스킬을 막을 수 없도록 상대를 방해하는 다양한 능력치 하락 디버프가 발견된다.






적의 능력을 낮추는 디버프 외에 단순하지만 성능 향상이 확실한 대미지 증가 스킬도 이번 지팡이 리뉴얼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15개 리뉴얼 스킬 중 6개 스킬 변경점에서 대미지 상향 문구를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스킬은 중에는 일정 범위를 타격하는 광역 스킬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심지어 광역 공격은 대미지 상향 외에 최대 대상 수에게 적중할 확률도 높아졌기 때문에 활용성이 더욱 뛰어나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거스트 스트라이크'의 경우 대미지 상향 외에도 특별한 효과가 추가되어 주목받는 중. 최대 5인까지 공격하는 해당 스킬은 피해를 입한 인원에 비례하여 시전자의 HP, MP를 회복하는 능력이 추가됐다. 덕분에 '거스트 스트라이크'는 강력한 광역 공격과 함께 전투 유지력 향상에까지 도움을 주는 뛰어난 스킬로 여겨진다.

또한,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다수의 유저에게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거대한 중력 지대 '포터블 그라비티'의 범위가 더욱 넓어지면서 전장에 활용이 기대된다. 발동 시 많은 적의 도주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활용이 예상되는 중이다.

이번 리뉴얼에서 지팡이는 광역 공격 성능이 많이 상향된 것을 알 수 있으며, 강력한 디버프, 상태이상 스킬과 함께 활용하여 다수를 상대하는 전투에서 진가를 발휘할 전망이다.





공격 능력이 아닌 생존을 위한 스킬도 일부 개선되어 지팡이의 전투 유지력 향상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적에게는 피해 및 디버프를 부여하면서 아군의 HP는 회복, 자신의 상태이상 해제까지 가능한 팔방미인 '글래시어 크리스탈'의 보호막은 한층 강력해졌고, HP 회복량도 증가했다.

무엇보다 강력한 이동 스킬인 '워프'의 성능이 대폭 개선되어 이제 지팡이가 신출귀몰한 움직임으로 적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새로워진 '워프'는 기본 패시브로 이동 속도 증가를 제공하며, 발동 시 타겟과 시전자의 거리에 따라 이동 효과가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게 됐다.

대상이 사거리보다 멀리 있으면 시전자가 전방으로 이동, 대상이 사거리 내에 위치하면 후방으로 이동하여 거리를 벌리는 방식. 게다가 아군에게 사용 시 해당 아군 바로 옆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전장에서 위기 탈출, 아군의 지원을 받기 용이하며, 도망치는 적을 추격하거나 적 중앙에 침투하여 진영을 무너트리는 등 다양한 활용이 기대된다.






시간을 다루는 마법사? 지팡이 2종 신규 스킬


추가된 지팡이의 신규 스킬 2종은 마법사라는 이름에 걸맞은 마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법사를 대표하는 강력한 제압 스킬로 여겨지는 '폴리모프'는 단순히 상대의 행동을 제한하는 것뿐 아니라 모습을 변이 시키는 특징을 가진다. 변이된 대상은 대부분의 행동이 불가능하며 이동만 할 수 있는 상태인데, 이동 속도 감소 50%가 적용되므로 사실상 자리를 벗어나긴 힘들어 보인다.

그리고 시간을 다루는 마법 '타임 슬립'은 시전자의 스킬 쿨타임을 모두 초기화하는 엄청난 성능을 가진다. 일부 쿨타임 초기화 미적용 스킬에는 효과가 없지만, 대부분의 스킬은 쿨타임이 초기화시키기 때문에 전투에서 전략적인 활용성이 굉장히 크다.

게다가 '타임 슬립' 사용 시 일부 상태이상 면역과 보호막까지 생성되면서 생존에도 유용한 능력을 발휘한다. 적절한 타이밍에 활용하면 강력한 공격, 상태이상 스킬을 다시 쏟아내면서 적을 당황하게 만들 수 있고, 반대로 적은 쿨타임에 묶여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게 압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