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Newzoo

글로벌 게임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2년 사이의 콘솔 연평균 성장률은 7.8%라고 밝혔다. 2015년까지 비등하던 PC와 콘솔 점유율은 2016년에 들어서며, 콘솔이 약간 앞지르기 시작했고 게다가 2017년에는 닌텐도 스위치의 합류로 콘솔 점유율은 급격히 증가했다.

다양한 플랫폼에 맞춘 클라이언트 호환성 개발은 업체 입장에서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하지만 시장 규모 자체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기도 하며, 잠재적 유저까지 고려하는 이유에서 비게임 산업조차 콘솔 게임 시장을 눈여겨볼 정도다.

PC 플랫폼 위주로 몰두하던 게이밍 기어 산업 또한 콘솔로 눈길을 돌리는 추세다. '시베리아', 'QcK' 등으로 e스포츠 프로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지향하는 스틸시리즈가 그러하다. 스틸시리즈는 2022년에 들어서며, 자사의 게이밍 기어 라인업을 PS, Xbox 대응 패드로 확장하는 한편, 자사의 게이밍 헤드셋 인기 라인업인 아크티스를 PS 호환 7P, Xbox 호환 7X를 발표하기도 했다.


아크티스 시리즈는 본디 PC 플랫폼에서부터 시작됐다. 전체 라인업은 1, 3, 5, 7, 9, 프로로 구성되는데, 2016년 첫 제품을 출시한 것을 미루어보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시리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네이밍 뒤에 붙는 숫자가 높아질수록 성능과 디자인이 향상된다. 1, 3 버전의 밋밋한 디자인에 비해 5 이상부터는 스키 고글에서 영감을 얻은 서스펜션 헤드밴드가 추가되며, 벨크로 테이프가 적용되어 헤드셋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장시간 착용에도 안정감을 주는 에어위브(AirWeave) 이어쿠션이 포함된다.

PS, Xbox 대응 헤드셋인 7P, 7X는 7의 후속작으로 강화된 배터리 성능, 편의성 개편이 있었다. 또한, PC 버전 아크티스 헤드셋의 디자인은 무광에 검정 색상이지만 콘솔 타겟의 7P, 7X는 차별화된 색상을 보인다. 오늘 알아볼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은 헤드밴드에 초록 색상을 추가해 Xbox 본체와 일체된 느낌을 준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제품 외관 및 사용기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헤드셋 유형: 유무선 호환 오버이어 게이밍 헤드셋
연결 방식: 동시 무선 - 2.4GHz / 블루투스, 유선 - 3.5mm
호환 기기: Xbox, PS, PC, Switch, Android, iOS(USB-C), Oculus Quest 2
저항 및 음압: 36옴 / 93dB
헤드셋 주파수: 20Hz~22kHz
음향 기술: 360도 공간 오디오 지원
디자인: 높이 조절 가능의 회전식 이어컵 / 신축성 장력 헤드밴드 / 에어위브 메모리 폼 이어 쿠션
마이크: 수납형 플렉시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컨트롤러: 내장형(일체형 조작부)
사용 시간: 최대 38 시간
케이블: USB-C to A 케이블 / USB-C to A 변환 케이블 / 3.5mm 케이블
크기 및 무게: 325g
소프트웨어: 10밴드 파라매트릭 EQ
구성품: 헤드셋 본체 / USB-C 무선 수신기 / 스틸시리즈 페이퍼 피규어 / 케이블 x3 / 설명서
가격: 264,000원 (23.07.13 기준)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 박스 옆면과 뒷면에는 간략한 스펙이 표기됐다

▲ 오 스틸시리즈 페이퍼 피규어.. 나중에 조립해야지

▲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 USB-C 무선 수신기, 케이블 x3, 설명서로 이뤄졌다.

▲ 헤드셋 본체

▲ 케이블 x3

▲ USB-C 무선 수신기

▲ 서스펜션 헤드밴드를 감싸고 있는 GLHF 포장지

▲ Xbox 색상과 깔맞춤으로 포인트를 줬다.




▲ 장시간 착용에도 안정감을 주는 에어위브(AirWeave) 이어쿠션

▲ 최대 90도 이어컵 관절이 꺾인다.

▲ 이어컵 우측엔 블루투스 모드 및 전원버튼이 위치한다.

▲ 게임 및 음성 채팅 볼륨 조절 노브

▲ 이어컵 좌측엔 음량 조절 노브와

▲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있다.


▲ 또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길이 조절 기능으로 편의성도 챙겼다.

▲ 헤드 밴드를 조이거나 풀어 장력도 조절이 가능하다.


▲ 헤드 프레임은 좌우 약 3cm 씩 조절이 가능하다.

▲ USB-C 타입을 지원하는 7X의 무선 수신기


▲ Xbox에 연결 하려면 동봉된 USB C to A 젠더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 무선 수신기를 젠더 케이블에 꽂고

▲ Xbox 전면 혹은 후면의 USB-A 단자에 꽂으면 끝

▲ Xbox뿐만 아니라 PC, 닌텐도 스위치 등 여러 플랫폼과도 호환이 된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총평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을 써보며 느낀 점은 다양한 플랫폼의 지원 폭이 넓다는 것이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Xbox는 물론이고 PC, 모바일, 닌텐도 스위치 심지어 PS와도 원활히 호환된다.

플랫폼에 따라 유선과 무선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3.5 파이 케이블, USB C to A 젠더, USB-C 타입 등 3개의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어 사용자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네오디뮴 40mm 드라이버, 20Hz~22kHz 헤드셋 주파수, 360도 공간 음향 기술 등 헤드셋 자체의 오디오 출력 기술은 꽤 높은 편이다. 또한, 스틸시리즈 유틸리티 소나를 통해 공간 음향이나 파라메트릭 EQ 설정과 같은 오디오 효과를 부스트 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또한, 착용감에 따른 노이즈 캔슬링이 배가 된다고 느꼈다. 이 제품은 애초에 두터운 오버이어 헤드셋으로 어느 정도의 차폐성을 가졌지만, 헤드 프레임 아래에 부착된 헤드밴드를 조절하여 장력을 높여 귀와 이어컵을 더욱 밀착시켜 외부음 차단을 확실하게 할 수 있었다. 반대로, 헤드셋 장시간 사용 시 답답함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생기면 헤드밴드 장력을 낮춰 비교적 느슨하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헤드셋 본연의 스펙이나 착용감은 준수하지만 무게나 기능적인 면에서 플래그십까지 넘볼만한 수준은 아니다. 아크티스 라인업만 하더라도 여러 개 존재하며, 7 시리즈 보다 상위 제품인 9나 프로도 있으니까. 정리하자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은 26만 원이라는 가격에 딱 어울리는 헤드셋이라고 생각한다.




플랫폼 장벽 상관 없음!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헤드셋 기사를 보시고 응원과 함께 기사와 관련된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신 분들 중 두 분을 추첨하여 한 분에게 해당 리뷰에 사용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1명)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3년 7월 13일(목) ~ 2023년 7월 19일(수)
- 당첨자 공지 : 2023년 8월 2일(수)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X 무선 (1명)
파이어인다홀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