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팔콤이 개발 중인 이스 시리즈 최신작 '이스 X - 노딕스-'의 최신 정보가 공개됐다. '이스 X -노딕스-'는 시리즈 35주년 기념작으로 크고 작은 섬이 무수히 존재하는 북쪽 바다 오벨리아만을 무대로 하고 있다. 고대 왕국 이스를 모험한 젊은 모험가 아돌 크리스틴은 그곳에서 해양 민족 노만을 만나게 되고 사람들을 습격하는 불사의 망자 '그리거'의 정체를 파헤치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들은 '이스 X -노딕스-'에서 활약하는 캐릭터들과 모험의 발이 되어줄 산드라스호를 모는 선원들, 과거 오벨리아만에서 살았던 선조들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룬 스톤, 미니 게임 낚시&참치 낚시 등에 대한 것들을 다루고 있다.


■ 캐릭터 소개

▲ 모미나 이브리즈 (CV: Riko Kohara)

카르낙 마을에서 노점을 운영하는, 착실한 여성. 선량하며 인근 주민들의 평판이 자자하지만 잔걱정이 많아 주변인들이 걱정할 때도 있다. 가족과 거리를 두고 있어 집에 잘 오지 않으려는 아들, 레이브의 안위를 걱정하고 있다.

▲ 로메스 카펜트 (CV: Masayuki Fujibuchi)

억척스러운 상인 정신을 지닌, 카펜트 상회의 회장. 오벨리아만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상회의 지위를
자수성가로 이루어 낼 만큼 상인의 재능을 가졌으며, 아들 크루스를 상회의 후계자로 양성하려 한다.
주위에서 문제가 발생해도 장사할 기회로만 보는 버릇이 있어 상인의 자세에 대해서 크루스와 언쟁이 벌어지기도 한다.

▲ 조엘 아스라드 (CV: Yoshito Yasuhara)

마을에서 아스라드 진료소를 운영하는 의사. 확실한 의료 지식과 기술을 지니고 있어, 착실한 외동딸, 미라벨과 함께 오랫동안 마을 사람들을 돕고 있다. 낚시광으로 업무 중에도 낚시터에 갈 정도이며 이로 인해 미라벨에게는 수 차례나 주의를 받은 듯하다.

▲ 애슐리 (CV: Aguri Onishi)

카르낙 마을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는 순수한 외형의 소년. 마을 주민에게 그다지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아 말을 걸어도 카르낙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는 등 항상 불편한 심기를 보인다. 특히 해양 생물에 누구보다 관심이 많은 듯하며, 어째서인지 오벨리아만 주변의 조사를 의뢰하는데….

▲ 우르발 (CV: Kenichi Mine)

발타 수군에 소속된 베테랑 조선공. 험상궂은 얼굴에 곧잘 빈정대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나다. 발타섬에 정박한 노만 함선의 정비를 혼자서 책임지고 있다. 아돌과 카자가 조종하는 산드라스호의 정비 외에도, 조선공을 동경하는 크루스에게 서투르게나마 점차 진지하게 대하게 된다.


■ 룬 스톤


해양 민족 노만의 선조가 자신들의 공적과 사건 등을 이야기(사가)로 만들어 남긴 거대한 비석의 총칭으로, 오벨리아만 각지에 존재하며 마나의 힘을 지닌 아돌과 카자가 룬 스톤에 손을 가까이 대면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새로운 세상을 원한 노만, 약탈과 침략을 일삼았던 노만 등 과거 오벨리아만에 살았던 선조들의 이야기를 통해 카자 일행과 발타 수군의 뿌리를 알 수 있다.


● 룬 스톤과의 공명으로 마나 시드 획득


각지에 존재하는 룬 스톤에서 이야기를 읽을 때 마나의 힘과 공명하여 새로운 마나 시드를 획득할 수 있다. 마나 시드는 아돌과 카자의 성장 시스템 릴리스 라인의 어빌리티 습득에 필요하므로, 오벨리아만을 탐색하거나 룬 스톤을 발견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 낚시&참치 낚시


필드와 던전 등에서 수면에 물고기 그림자가 비치는 포인트에서는 아돌 혹은 카자로 낚시를 할 수 있다. 미끼와 스폿을 정한 다음, 낚시 시작! Hit 후, 상황에 따라 버튼을 연타하거나 스틱을 조작하면 화면 상단의 낚시 게이지가 상승하며, 최대치가 되면 낚아올릴 수 있다.


산드라스호로 항해하는 도중에 오벨리아만의 각 지역에 무작위로 낚시 스폿이 나타날 때가 있다. 스폿에 접근하여 지상에서 하는 낚시와 동일하게 선상에서 참치 낚시를 할 수 있다.

● 서포트 효과로 성공률 대폭 상승


낚시, 참치 낚시 중, 화면에 표시되는 액션을 성공시키면 서포트 게이지가 상승한다. 게이지가 최대치일 때 서포트를 발동하면 동료의 협력 효과가 발생하며, 낚시 게이지가 대폭 상승한다.

● 낚시 성과에 따라 보상 획득


낚시, 참치 낚시로 낚은 물고기의 정보는 모험일지에 기재된다. 낚시꾼 조엘에게 낚시 성과를 보고하면, 보상으로 의외의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 산드라스호의 기능 확장


새로운 캐릭터가 선원으로 산드라스호에 승선하면 해당 캐릭터의 개성에 따라 함선의 기본 성능도 상승한다. 또한, 일부 특수 기술 및 지식을 지닌 캐릭터가 선원이 되면 마을이나 상선을 대신해 상점 기능이 추가되는 등 승선하면 특수 이벤트와 퀘스트가 발생할 때도 있다.


노점을 운영하는 모미나, 카펜트 상회의 회장 로메스가 선원이 되면 선내에 임시 상점이 열린다. 잡화점 모미나에서는 모험에 필수인 각종 회복약이나 도시락용 레시피를, 카펜트 상회에서는 무기, 방어구 및 크로스 액션의 성능을 높여 주는 전술서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낚시꾼인 조엘이 선원으로 합류하면 해상에서 참치 낚시가 가능해진다. 또한, 아돌과 카자의 낚시 성과를 조엘에게 보고하면 성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르낙에서 혼자 사는 소년, 애슐리는 어째서인지 해양 생물에 관심이 많다. 애슐리가 선원으로 합류하면 전용 퀘스트가 발생하여, 오벨리아만 각지의 해양 생물을 조사할 수 있다. 퀘스트 달성도에 따라 해도에 정보가 추가되는 등, 또 다른 해양 생물 퀘스트로 이어질 때도 있다.


게임은 오는 9월 28일 Nintendo Switch/PlayStation5/PlayStation4로 출시되며 통상판은 79,200원, 아돌 크리스틴 에디션은 109,5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