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브컬쳐 플랫폼의 대표 주자, '빌리빌리'에 가다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중국 서브컬쳐 게임을 접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빌리빌리'라는 이름을 들어보았을 겁니다. 2009년 동영상 사이트부터 시작한 이곳은 각종 서브컬쳐 이벤트뿐만 아니라 게임 및 콘텐츠 개발, 퍼블리싱까지 다각도로 확장하며 중국 서브컬쳐에서는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되었죠.
특히 차이나조이 한 주 전인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중국의 서브컬쳐 게임뿐만 아니라 세계의 각종 서브컬쳐 콘텐츠까지 총망라한 '빌리빌리 월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그 위세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퍼블리싱 및 이벤트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는 듯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기도 하죠. 인벤에서는 차이나조이 기간 동안 빌리빌리에 방문, 서브컬쳐에 진심인 그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첫 정식재판 23일 진행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1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