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신작 TPG '싱크드(SYNCED)'의 최신 플레이 빌드가 차이나조이 2023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싱크드는 '나노스'라고 불리는 가상의 변이 생물들에게 위협을 받고 있는 인류의 모습을 그린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게임이다. 게임 속 세계관에선 나노 기술이 문명의 중추가 되었고, 플레이어는 '붕괴'라고 알려진 대재앙 이후 스스로가 불러온 재앙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네르바'라는 나노 에너지 물질을 찾아나서게 된다. 플레이어는 네르바 탐색에 특화된 요원인 '러너'가 되어 3인 1조로 팀을 이루고, PVE와 PVP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싱크드는 삼인칭 슈팅 장르에 로그라이크와 멀티 플레이 요소를 섞어 전략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넥스트 스튜디오는 환경, 팀원, 컴패니언 나노를 이용하여 독특한 전술적 조합을 구성하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TPS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는 물론, 로그라이크 요소를 좋아하는 이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따.

차이나조이를 통해 공개된 시연 버전에서는 적으로 등장하는 강력한 적을 동료로 만드는 기술인 '컴패니언 나노' 시스템이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시연 버전에서 플레이어는 평소라면 홀로 돌파하기 어려운 위험한 구간을 강력한 컴패니언 나노의 도움을 받아 헤쳐나가게 된다.

적을 동료로 만드는 독특한 협력 시스템이 돋보이는 신작 '싱크드'는 PS5, 스팀 플랫폼을 통해 2023년 여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