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브컬쳐 플랫폼의 대표 주자, '빌리빌리'에 가다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중국 서브컬쳐 게임을 접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빌리빌리'라는 이름을 들어보았을 겁니다. 2009년 동영상 사이트부터 시작한 이곳은 각종 서브컬쳐 이벤트뿐만 아니라 게임 및 콘텐츠 개발, 퍼블리싱까지 다각도로 확장하며 중국 서브컬쳐에서는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되었죠.
특히 차이나조이 한 주 전인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중국의 서브컬쳐 게임뿐만 아니라 세계의 각종 서브컬쳐 콘텐츠까지 총망라한 '빌리빌리 월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그 위세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퍼블리싱 및 이벤트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는 듯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기도 하죠. 인벤에서는 차이나조이 기간 동안 빌리빌리에 방문, 서브컬쳐에 진심인 그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로드나인' 캐릭터명 선점, 40개 서버 조기 마감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IPO 앞둔 시프트업 "성공 DNA 유지하는 회사 되겠다" [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38]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5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28]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3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1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7]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56]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