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16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잊혀진 섬 던전의 드랍 아이템을 개선했다. 새로운 드랍 아이템을 추가하고, 기존 드랍 아이템의 공급처는 개선했다.

새로운 이벤트인 '뒤틀린 환영의 던전'은 총 4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던전으로,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면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필드 보스의 역습과 보스 몬스터 컬렉션, 노리스의 황금마차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잊혀진 섬 드랍 아이템 개선 및 추가
주말에만 입장할 수 있는 월드 던전, 잊혀진 섬의 드랍 아이템이 대폭 개선되었다. 잊혀진 고대의 찬란한 유물은 원래 제작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었으나, 이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잊혀진 섬 곳곳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오브젝트 '보물 상자'도 추가됐다. 잊혀진 섬 던전에 나타나며, 확률을 통해 잊혀진 고대의 찬란한/빛나는/낡은 유물, 복원된 잊혀진 섬 귀환 주문서, 봉인된 고대의 주문서 등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잊혀진 고대의 낡은 유물'은 일반, '봉인된 고대의 주문서'와 '잊혀진 고대의 빛나는 유물'은 보스 몬스터에게 드랍되었으나, 이제 세 아이템 모두 일반/보스 몬스터 구분 없이 드랍된다.

▲ 보스 몬스터의 전리품으로 추가된 잊혀진 고대의 찬란한 유물

▲ 잊혀진 섬의 모든 몬스터는 잊혀진 고대의 빛나는/낡은 유물과 봉인된 고대의 주문서를 드랍한다


뒤틀린 환영의 던전
오는 30일(수)까지 신규 이벤트 '뒤틀린 환영의 던전'이 진행된다. 해당 던전은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1일 5분 이용할 수 있다.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스테이지당 1분 15초의 제한 시간이 주어진다. 뒤틀린 환영의 던전을 입장하려면 전용 입장권이 필요한데, 이는 상점-소모품에서 1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던전 입장 시 해당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환영과 똑같이 변신한다. 여러 환영 중 진짜 환영을 처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지만, 가짜 환영을 처치해 실패할 경우 마을로 이동한다. 네 번째 스테이지를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엔 가짜 환영이 1마리만 등장한다.

첫 스테이지인 네크로맨서는 총 11마리, 두 번째 스테이지인 라인하르트는 총 8마리, 세 번째 데스나이트는 총 6마리 등장한다. 모두 성공하면 보물 상자가 있는 네 번째 스테이지로 간다. 보물 상자를 공격하면 추가 보상과 함께 던전에서 빠져나온다. 중간에 실패해도 보상받긴 하나, 역시 성공해야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한다. 마지막 네 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면 확률에 따라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이나 영웅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확률 보상이 아니더라도 다량의 명예 코인을 확정으로 획득하니 네 번째 스테이지까지 가는 것이 좋다.

▲ 입장권은 교환소의 뒤틀린 차원의 파편이다. 1만 아데나면 구매할 수 있다

▲ 이렇게 스테이지마다 똑같은 몬스터가 여럿 있다. 진짜를 공격해야 한다

▲ 세 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면, 보물 상자가 있는 네 번째 스테이지로 이동한다

▲ 생각보다 많은 보상이 들어왔다


이벤트 종합 정리
보스 몬스터 컬렉션이 11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전리품 상자를 획득한다. 전리품 상자를 사용하면 이벤트 전용 컬렉션을 달성할 수 있는 증표를 획득한다. 증표는 총 3가지 등급이 있으며 처치한 보스 몬스터에 따라 획득하는 상자의 등급이 다르다.

증표는 제작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제작 시 사냥꾼의 주화나 카드 코인 중 사용할 재료를 고를 수 있다. 제작 재료 상관없이 정복자의 증표는 2만 개, 학살자의 증표는 5천 개, 사냥꾼의 증표는 1,250개가 필요하다. 참고로 학살자의 증표 제작 중 10% 확률로 정복자의 증표를 얻을 수 있는 제작도 있으나, 30% 확률로 실패할 경우 사냥꾼의 증표를 획득한다.

30일(수)까지 필드 보스의 역습, 노리스의 황금마차, 알리사의 악몽 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필드 보스의 역습은 일부 필드 보스 몬스터의 출현 주기가 2배 빨라진다. 이번 보스 몬스터 컬렉션 이벤트를 노려 사냥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등급이 다른 전리품 상자

▲ 제작에도 볼 수 있는 보스 몬스터 증표

▲ 제작 재료는 원하는 것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 학살자의 증표 중 확정과 확률 제작이 있다. 선택은 자신의 몫

▲ 이벤트 컬렉션에 있는 보스 몬스터 증표


노리스의 황금마차는 매일 12시, 3시, 7시마다 하이네 광장에 등장한다. 20분간 판매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도 주말 한정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

알리사의 악몽 상자가 매일 12시 30분, 3시 30분, 7시 30분에 출현한다. 출현 장소는 아덴 농장, 버려진 성터, 눈 덮인 황야 중 무작위이며 처치 시 알리사의 보물 상자를 획득한다. 보물 상자는 10만 아데나와 토벌의 증표 5개, 명예 코인 500개를 확정 획득하며, 무작위 보상 1종을 추가로 획득한다.

▲ 이번엔 하이네 마을에서 볼 수 있는 노리스의 황금 마차

▲ 판매 품목 중 명예 코인이 있다. 주말 한정 상품도 있으니 주말에 들러보자

▲ 알리사의 악몽 상자. 체감상 저번보다 약한 것 같다

▲ 처치하고 획득한 알리사의 보물 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