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CC 2023 FAZE 우승, KT 아쉽게 4강에서 마무리
23-24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 시작 etc.
9월 넷째주 이슈 모음zip


▲ 23-24 챔피언스리그 조별 클럽 명단.
(출처 : 인스타그램 'championsleague').



▶ FAZE, FECC 2023 우승
태국의 강호 FAZE가 FECC 2023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중국에서 개최된 이번 FECC 2023은 5일 동안 진행되면서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한민국에서는 KT Rolster(김정민, 김관형, 곽준혁, 박찬화), Elite(변우진, 민태환, 박지민), MSJ(강성훈, 윤형석, 박기영, 김동현) 총 세 팀이 출전했는데 특히 이번에 KT가 우승하면 국제 대회 3연패라는 대기록 달성이라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아쉽게도 KT Rolster는 준결승전에서 중국의 MCFC에게 석패하면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결국 최종 결승전에서 태국의 FAZE는 MCFC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면서 자신들이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그리고 중국은 코앞에서 우승을 놓치면서 또다시 무관에 그치고 말았다.

▲ 기뻐하고 있는 태국 FAZE팀 선수들.
(출처 : 아프리카tv 채널 'FIFAe').




▶ FIFA ONLINE 4 → FC ONLINE
오는 목요일인 9월 21일에 'FIFA ONLINE 4'에서 FC ONLINE으로 게임명이 변경된다.

EA SPORTS가 FIFA와의 재계약 협상이 결렬되면서 자연스럽게 게임 타이틀이 교체되는 것이다. 15년 이상 동안 이어져 온 '피파온라인'이라는 이름표가 새롭게 바뀌는 만큼, 게임사 측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더욱 퀄리티가 높은 축구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선 드라마틱한 변화보다는 유저 중심의 마인드 셋을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유저들이 원하는 개선 사항 및 해결 방안에 집중할 것이고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실제 선수들의 빠른 이적 시장 반영 및 편의성 개선을 할 것이라 언급했다. 추가로 본가에서 화제가 되었던 여성 축구팀 콘텐츠에 대해선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 (출처 : 유튜브 채널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




▶ WC22, BWC 시즌 생성 제한
WC22와 BWC 시즌이 9월 21일, 이번주 목요일 정기점검 이후 생성 제한된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EA와 FIFA 간의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음에 따라, 자연스럽게 FIFA 콘텐츠인 월드컵 관련 시즌이 생성 제한되는 것이다.

추가로, 원래는 9월 30일(토요일)까지 공급될 예정이었으나 라이선스 문제로 부득이하게 공급 제한 날짜가 앞당겨졌다고 게임사 측에서 공지했다.

▲ 9월 21일 생성 제한되는 월드컵 관련 시즌 단일팀.




▶ 다음 달 신규 TM 선수들 출시
다음 달 아직 출시되지 않은 모먼트 선수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우선 양발이 거의 확실한 대표 고성능 선수로는 호나우두, 루드 굴리트, 셰우첸코 등이 있다. 여기에 추가로 양발 여부가 매우 중요한 선수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게리 리네커, 반니스텔로이, 카카, 크레스포, 반바스텐, 클로제 등이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라이선스 문제로 아쉽게 TM 시즌 출시가 불발된 선수들도 있다. 클라위베르트, 파울러, 브레메, 셰링엄, 게리 네빌, 브리안 라우드루프, 비어호프, 파울레타, 데이비드 시먼, 비토르 바이아, 캐러거, 프랑크 더부르, 데쿠, 에펜베르크, 크리스티안 비에리, 필리포 인자기 총 16명의 선수는 모먼트로 나오지 않는다. 대신 추후에 라이선스 문제가 해결된다면 출시될 수도 있다.

▲ 10월 출시되는 모먼트 선수들 명단.
(출처 : 유튜브 채널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




▶ 23-24 챔피언스리그 시작
이번 주부터 23-24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대회는 조추첨할 때부터 많은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A조의 맨유와 바이에른 뮌헨, C조의 나폴리와 레알 마드리드, E조의 ATM과 라치오를 눈여겨볼 만하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최고는 F조인데 파리 생제르맹, 도르트문트, AC 밀란, 뉴캐슬이 있어 죽음의 조로 불리고 있다.

이번 주 핫한 매치업으로는 9월 20일에 진행되는 AC밀란과 뉴캐슬, 파리 생제르맹과 도르트문트의 경기를 주목할 만하다. 그리고 특히 9월 21일에 진행되는 맨유와 바이에른 뮌헨 경기는, 팬층이 두터운 맨유와 김민재 선수가 뛰는 전통 강호 뮌헨과의 대결이라 벌써부터 축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이번주 가장 핫한 매치업. 맨유 VS 뮌헨.
(출처 : 인스타그램 'manchesterunited', 'fcbay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