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팬들에게는 타이의 대모험이라는 구 로컬라이징 타이틀로도 익숙한 다이의 대모험. 그 세계를 게임으로 옮긴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이하 다이의 대모험)'이 28일 출시됐다.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이하 다이의 대모험)'은 만화 및 애니메이션 등으로 전개된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의 세계관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다. 애니메이션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에서는 다이를 비롯한 아방의 제자들을 자유롭게 조작하며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스토리 모드는 마왕 해들러의 본거지였던 귀암성 전투까지 다루게 된다. 또한, 구성이 바뀌는 오리지널 던전 '기억의 신전'을 통해 다양한 적들을 만나며 새로운 플레이도 가능하다.

당초 다이의 대모험은 원작 시리즈의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 전개와 함께 이루어진 여러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특히 이들 중 가장 규모가 큰 프로젝트로도 기대를 모았지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개발진은 게임 발매를 연기, 대폭 개선을 이루었고 현재 수준의 비주얼을 담아냈다.

게임은 PS4, PS5, XSX|S,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28일 출시되며 스팀, MS 스토어 등 PC 버전은 29일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