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플레이를 보다 편하게, 스케줄 시스템 업데이트
박영준 기자 (Poofu@inven.co.kr)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10월 4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스케줄 시스템을 추가했다. 스케줄 시스템은 장시간 자리를 비워야 할 때, 대신 반복적인 콘텐츠를 이행하는 편의 기능이다. 또한 모든 클래스에 '스페셜 어택'이라는 신규 스펠을 추가했다.
인장 퀘스트의 보상을 리뉴얼해 데포로쥬 인장은 물론 스펠 코인, 경험치 획득량을 높였다. 이벤트 던전이었던 놀러와요 우당탕탕 낚시 마을은 이제 주말마다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낚시한 물고기를 요리로 제작해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혈맹 콘텐츠 관련 이벤트인 결속의 황금 상자, 정령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스케줄 시스템 & 패스 유저 특별 혜택
스케줄 시스템은 유저가 미리 설정해 둔 일정과 시간을 자동으로 이행하는 시스템이다. 스케줄에 등록할 수 있는 것은 사냥터, 던전에서의 자동 사냥, 인장 퀘스트다. 단순히 사냥뿐만 아니라 던전에서 텔레포트를 사용한다거나, 물약 소진 시 귀환, 자동 정비 등 특정 상황 발생 시 행동도 특정할 수 있다.
스케줄 시스템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 5시간 이용할 수 있지만 패스 유저는 10시간 이용할 수 있다. 스케줄 목록은 최대 5개, 패스 유저는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이전에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었던 '놀러와요 우당탕탕 낚시 마을' 던전(이하 낚시 던전)이 패스 유저 한정 상시 콘텐츠로 추가되었다. 낚시 던전은 50레벨 이상, 패스 구매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 5시부터 월요일 4시 59분 중 12시간 이용할 수 있다.
낚시를 통해 여러 물고기나 아이템 상자를 낚을 수 있으며, 물고기는 제작을 통해 요리로 만들 수 있으며, 사용 시 버프 효과를 획득한다. 요리가 귀찮다면 낚시 상인에게 물고기를 판매해 베리를 얻은 뒤, 다른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신규 스펠 '스페셜 어택' & 인장 퀘스트 보상 리뉴얼
모든 클래스 대상으로 신규 스펠인 스페셜 어택이 추가되었다. 스페셜 어택은 일반 공격 시 타깃 주변 2인에게 추가 대미지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졌다. 스펠이 발동할 때마다 명예 코인 1개를 소모한다. 스페셜 어택은 교환소 - 스펠 코인 상점에서 50만 스펠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인장 퀘스트 보상이 리뉴얼되어 이전보다 더욱 많은 경험치, 스펠 코인, 데포로쥬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인장 퀘스트의 내용은 변하지 않았다.
혈맹 이벤트 결속의 황금 상자 & 정령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
혈맹 콘텐츠 이벤트인 결속의 황금 상자, 정령의 소나무 막대가 오는 18일(수)까지 진행된다. 결속의 황금 상자는 결속의 던전 입장 비용이 명예 코인 15개로 할인되며,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결속의 증표 수량이 2배 증가한다. 또한 결속의 성장 주스 제작 제한 수량이 매주 30개로 늘어난다.
또한 던전 입장 시 이벤트 몬스터인 결속의 황금 상자가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결속의 보물 상자 아이템을 획득하는데, 사용 시 명예 코인과 토벌의 증표, 무작위 아이템을 획득한다. 무작위 보상 중에는 축/저주 주문서 선택 상자와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도 있다.
정령의 소나무 막대는 혈맹 출석 인원에 따라 토벌의 증표와 소나무 상자를 획득한다. 소나무 상자를 사용하면 토벌의 증표와 소나무 막대를 획득하며 일정 확률로 정령의 소나무 막대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 소나무 막대는 제작을 통해 신비한 소나무 막대로 만들 수 있으며, 신비한 소나무 막대에서는 더욱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