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9월 29일 신규 래더 시즌이 시작되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맨땅에서 획득한 다양한 장비가 등록되고 있습니다.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다시 시작된 래더, 맨땅 파밍의 재미를 느낄 시간
디아블로2: 레저렉션도 벌써 다섯 번째 래더 시즌을 맞이했습니다. 이제는 래더 플레이가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된 느낌이지만, 여전히 맨땅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5시즌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시즌 초기화 이후 초반 구간이 파밍의 재미가 극대화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시즌 초반에는 득템으로 분류되는 아이템이 비교적 다양합니다. 세기말이나 스탠다드에서는 큰 가치를 가지지 못하는 아이템이 귀한 장비로 분류되기도 하죠. 또, 초반 단계에서 획득한 아이템이 이후 캐릭터 스펙과 성장 속도에도 꽤나 큰 영향을 주기에 2% 부족한 장비라도 소중하게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5시즌이 시작된 지난 9월 29일 이후로,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래더에서 획득한 다양한 장비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핵심 유니크 장비를 획득했다는 내용도 있고 묵혀두면 도움이 될 아이템을 벌써 챙겼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죠. 또, 육성을 수월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레어 장비도 있었는데요. 래더 초반, 부러움의 대상이 된 장비들을 만나보겠습니다.

▲ 29일 오후 2시경 등록된 게시글에 담긴 탈 라샤의 목걸이, 정말 빠르게 얻었네요!(출처 : 인벤 Koog)


▲ 오픈 당일 악몽 난이도에서 요르단의 반지를 얻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출처 : 인벤 머냐구)


▲ 이 정도 옵션이면 맨땅 육성에 아주 좋죠(출처 : 인벤 저기에서왓어)


▲ 래더 2일 차에 획득했다는 샤코, 한동안 투구 걱정할 필요가 없겠어요(출처 : 인벤 티라렌)


▲ 원소술사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써클릿(출처 : 푸른하늘아리)


▲ 선호도 높은 아콘 플레이트에 15/15 옵션, 거기에 3소켓까지!?(출처 : 인벤 웨인루니2)


▲ 악몽 난이도에서 전해진 15공속 3마상 주얼 득템 소식, 부럽습니다(출처 : 인벤 마메론)


으뜸 부적 등장, 시선 집중 득템 소식은?
이 외에도 득템/자랑 게시판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대박을 노릴 수 있는 장비를 획득했다는 소식도, 반대로 아쉬움이 남는 아이템을 얻었다는 게시글도 볼 수 있었죠.

먼저, 거대 부적 한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적에는 접두사와 접미사가 합쳐져 여러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이 중 최대 피해와 명중률 옵션이 붙은 것을 흔히 '맥어레'라 부르는데요. 여기에 접미사로 생명력이 붙으면 '맥어레피', 금화 증가가 따라오면 '맥어레삥' 등으로 말하게 됩니다.

재밌는 점은, 접미사 옵션으로도 최대 피해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그 수치는 1부터 4까지죠. 즉, 접두사로 최대 피해 10, 명중률 76이 나오고 접미사 최대 피해 4가 더해지면 최대 피해 14, 명중률 76이라는 옵션이 완성됩니다. 바로 그 조건을 만족한 으뜸 부적을 획득한 주인공이 등장했네요.

유니크 부적도 있습니다. 바로, 원소술사 지옥불 횃불이죠. 지옥불 횃불은 직업 기술 레벨 3, 모든 능력치 10~20, 모든 저항 10~20 등의 옵션을 가진 아이템으로, 그 효과가 너무나도 뛰어나기에 모두가 필수로 지참하게 됩니다. 단, 감정 시 직업과 능력치, 저항 수치가 무작위로 정해지기에 원하는 직업의 상급 횃불을 얻기란 쉽지 않죠. 소개할 게시글의 작성자 또한 2년 만에 으뜸을 가져본다고 하네요.

과거 게임을 대표하던 장비인 유니크 히드라 보우, 즉 '윈포'를 획득했다는 게시글도 있었는데요. 작성자는 20년이 넘어가는 디아블로 인생에서 처음으로 획득한 윈포라며, 시장 가치는 거의 없지만 소장할 계획이라 전해왔습니다. 저 또한 윈포를 직득해본 기억이 없기에 언젠가는 꼭 얻어보고 싶네요.

▲ 퍼보 돌리기로 획득했다는 맥어레 부적(출처 : 인벤 양쓰)


▲ 감정했을 때 으뜸 횃불이 나온다면 얼마나 짜릿할까요?(출처 : 인벤 Jiyeong)


▲ 한때 디아블로2를 상징하던 그 아이템, 윈포입니다(출처 : 인벤 라이캔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