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윕 토쇼 : 서브 에이스 및 자제심 인자작 요원
SSR 타이키 셔틀 : 마일(더트) 전용 서포트, 범용성이 조금 아쉬운 편
SR 오구리 캡 : 황금 결정이 있고 마땅히 쓸 근성 서포트가 없을 경우만 도전
픽업 기간 : 10월 9일(월) 12:00 ~ 10월 19일(목) 11:59





흥분 확률 저하 스킬 보유? 스윕 토쇼
- 픽업 추천도 : 2/5 ★★
- 마일/중거리 추입 주자 겸 서브 에이스
- 흥분 상태 보정 스킬인 '자제심' 획득 가능
- 단, 클라이맥스 시나리오에선 해당 스킬 힌트 획득이 불가능하니 주의


스윕 토쇼는 마일/중거리 추입 주자로 필수 가속 스킬인 직선 주파를 보유 했지만, 레어 스킬 구성이 에이스로 쓰기에는 애매한 회복/디버프 계열 스킬입니다.

시선의 상위 스킬인 뜨거운 시선을 보유 했지만, 고유 스킬이 경기장에 따라 편차가 심한 편이기 때문에 애정캐 포지션 정도에 위치해있습니다.

하지만, 스윕 토쇼의 진짜 진가는 주자로서의 가능성 보다 신규 패시브 스킬인 자제심 획득이 가능하단 점에 있습니다.

해당 스킬은 육성 이벤트의 보상으로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육성 이벤트가 무시되는 뉴트랙 시나리오에서는 해당 이벤트가 생략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제심 인자작을 원한다면 아오하루, URA 시나리오에서 육성이 필요하며, 그랜드 라이브 부터는 다시 최신 시나리오에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자제심은 흥분 상태가 치명적으로 다가오는 챔피언스 미팅에서 수요가 높은 패시브 스킬로 경기장에 상관없이 발동하고 터다지기 트리거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후 해당 스킬의 인자를 자체적으로 확보해 두면 챔피언스 미팅 준비 시 유리함을 점할 수 있습니다.

자제심은 약 6개월 뒤 SSR 스윕 토쇼(지능)이 추가되기 전까지는 오로지 스윕 토쇼의 육성 이벤트로만 획득할 수 있어 해당 우마무스메가 없다면, 인자 대여를 통해 자제심 인자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 [플라타너스・위치] 스윕 토쇼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주자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스윕 토쇼의 핵심은 '자제심'에 있다.


▲ 야다 드래곤과 함께 떠나는 '자제심' 획득 여행의 길은 멀고도 험난할 예정입니다.


▲ 무료 개방 스토리만 봐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스윕 토쇼의 야다 연발


마일(더트)에서는 1티어 서포트! SSR 타이키 셔틀
- 픽업 추천도 : 3/5 ★★★
- 스피드 보너스 2/파워 보너스 1/스킬 Pt 보너스 1의 쿼드러플 보너스를 보유한 스피드 서포트
- 마일(더트) 대회 시 도주/선행 주자에 관심이 있는 핵과금이라면 눈여겨 볼 서포트
- 마일 인자작은 이 서포트 하나로 끝


SSR 타이키 셔틀은 스피드 보너스 2/파워 보너스 1/스킬 Pt 1이란 쿼드러플 보너스를 보유한 마일(더트) 전용의 스피드 서포트입니다. 서포트 최초로 마일의 지배자(하위 스킬 : 적극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마일 코너○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마일 직선○, 적극책, 기어 시프트, 스피드 이터 등 마일(더트) 대회에 핵심인 스킬들을 5레벨 힌트로 풀 할인된 가격으로 획득할 수 있어 팀 레이스에서도 고점용으로 많이 쓰이게 됩니다. 단, 스킬 전체가 마일(더트) 위주로 구성 되어 있어 범용성이 떨어진다는 게 옥의 티입니다.

뉴트랙 시나리오에서는 더 이상 마일 대회가 없으며, 레이스 보너스도 5%에 불과해 다른 서포트의 대체용으로 쓰기도 애매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다음 육성 시나리오인 그랜드 라이브에선 마일(더트) 대회 2회 모두 티어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ands up, crook!] 타이키 셔틀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팀 레이스 및 마일(더트) 대회 고점용 서포트 하지만, 핵과금 외에는 빌려 쓰는 걸 추천


▲ 스피드 보너스 2+ 파워 보너스 2+스킬 Pt 1 쿼드 보너스를 지녀 훈련 스펙이 최상위권입니다.


뉴트랙 한정 SSR급 성능? SR 오구리 캡
- 픽업 추천도 : 1/5 ★
- 레이스 보너스 10%, 스피드+파워 보너스를 모두 보유한 SSR급 성능 보유
- 다만, 출시 시기가 너무 늦어 지금 와서 뽑기에는 애매한 편
- 황금 조각 결정이 남아있고 운 좋게 일일 단챠로 뽑았으면 쓰는 정도


SR 오구리 캡은 SR 서포트임에도 불구하고 레이스 보너스 10%, 스피드/파워 보너스를 모두 보유한 서포트입니다.

스킬 구성도 현재 대회에서 주목받는 진창길○, 코너 가속○, 뒤처지기 방지, 터다지기 등을 3레벨 힌트로 획득할 수 있는 든든한 구성을 지녔습니다.

근성 육성이 대세인 뉴트랙 시나리오 한정해서는 SSR급 성능을 보여주지만, 뉴트랙 종료 2달을 앞두고 출시되었기에 아쉬움이 남는 서포트입니다.

따라서 SR 어드마이어 베가(근성)에 황금 결정을 투자하지 않았고 일일 단챠나 서포트 뽑기 티켓에 여유가 있는 트레이너만 뽑아서 풀돌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 SR [좋아해, 밥을] 오구리 캡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적어도 1달 전에 등장했으면 평가가 조금 더 높아졌을 서포트


▲ 뉴트랙 한정 SSR급 성능을 보여주지만, 너무 늦게 등장한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