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멘 2~4관문 난이도 완화
격돌 훈련 특별 수련에 추가
The FIRST 난이도는 4월까지 이용 가능
◆ 카멘 난이도 조절 요약
카멘 2관(하드, 노말)
ㄴ 일부 스킬의 선행 동작 속도 하향 및 내부 쿨타임 증가
ㄴ 광폭화 시간 14분에서 15분으로 증가
카멘 3관(하드, 노말)
ㄴ 어둠 게이지의 증가량 하향
ㄴ 대검으로 캐릭터를 찌르고 잡는 패턴에서 후속 공격의 피해량 하향
카멘 3관(하드)
ㄴ '빛을 꺼트리는 자, 카멘'과 '어둠의 대검'의 HP 및 공격력 하향. 이에 따라 에스더 스킬 피해량 하향
ㄴ 붉은 검이 전투 공간 외곽에서 회전하며 공격 예상 범위 노출 후 공격하는 패턴 피해량을 하향 조정
ㄴ 군마에 탑승하였을 때 실드량 하향
ㄴ 그림자 표식 디버프가 생성되는 주기를 소폭 길게 변경
ㄴ 그림자 세계에 진입한 이후, 암흑 공간이 최초 생성되는 시점을 소폭 지연
카멘 3관(하드, 노말, The FIRST)
ㄴ '어둠의 대검'과 전투 중 '어둠의 대검'이 무력화되었을 때 적용되는 데미지 감소 버프 제거
ㄴ 그림자 세계에 진입한 이후부터 사용하는 강력한 내려찍기 패턴의 전조 시간 소폭 증가
ㄴ 어둠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사용하는 스킬을 항상 6시 방향을 바라본 상태로 사용하도록 변경
카멘 4관(하드)
ㄴ HP 및 공격력 하향. 이에 따라 에스더 스킬 피해량 하향
ㄴ 분신 및 암흑검 HP 하향
ㄴ 다음 전투 진입 전 대기 장소에 '전투 정비소' 추가. 부활 기능은 없으나 배틀 아이템 변경 및 충전 가능
ㄴ '별을 제패한 자, 카멘'의 공격력 하향
ㄴ 어둠의 해일이 중앙으로 몰려오는 패턴에서 '별을 제패한 자, 카멘'의 무력화 요구치를 하향
카멘의 난이도 조정이 진행된 지 2주 만에 다시 한번 난이도 조정이 진행됐다. 특히 1~2관 및 노말 3관문만 난이도 하향이 있었던 지난 업데이트와는 달리, 하드 3관문 및 4관문까지의 난이도 조정이 진행된 것이 눈에 띈다.
이번 난이도 완화 주요 대상은 3관문이다. 기본적으로 어둠 게이지 증가량이 하향 조정되어, 소위 빨멘 상태에 조금 덜 돌입하게 되었으며, 소위 알비온으로 불리는 패턴의 대미지가 감소하여 생존력이 상승했다.
특히 딜부족 문제가 많이 해소됐다. 어둠의 대검 HP가 하향 조정된 것은 물론, 요구 딜량이 상당히 높았던 군마 탑승 시 격돌 패턴에서의 실드량이 하향되었다. 대검 무력화 시 대미지 감소도 사라져서 딜 타이밍이 되며, 어둠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사용하는 스킬이 6시 방향으로 고정된 만큼, 이 타이밍에 추가적인 딜링 기회를 노려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트리시온 수련장에 특별 수련으로 격돌 훈련이 추가된 것이 크다. 격돌은 한 번에 성공하기 쉽지 않고, 연습할 기회도 많지 않은 만큼 수련장에서 충분히 연습한 후 실전에 들어가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하드 난이도에서만 진행 가능한 4관문은 3관문에 비해 실질적인 난이도 너프가 많은 것은 아니다. 본체 HP 및 공격력 하향 및 분신, 암흑검의 HP 하향이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소위 5관문으로 불리는 '별을 제패한 자, 카멘'과의 전투 전 정비소가 추가됐다. 비록 공격대원의 부활은 불가능하지만, 배틀 아이템의 리필은 물론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별을 제패한 자, 카멘의 무력화 요구치도 하향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트라이를 해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 기존 난이도는 The FIRST 난이도로 분리, 신설되었다. 다만 기존 난이도와 완벽히 동일한 것은 아니며, 3관문의 대검 무력화 시 대미지 감소 버프 제거 등 이번 업데이트로 난이도 조정이 된 부분 중 일부가 함께 적용되었다.
The FIRST 난이도는 익스트림 카멘과 같은 기간제 이벤트 난이도다. 1,630레벨 이상일 때 도전해 볼 수 있으며, 기존 카멘 하드 3관문과 하드 4관문이 The FIRST 1관문과 The FIRST 2관문으로 배치되어 있다. The FIRST 난이도에서는 관문 초기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24년 4월 10일까지 진행 가능하며, 원정대 최초 클리어 시 칭호와 탈것, 5만 골드, 500만 실링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입장 가능 기회는 2주마다 초기화되므로 보상을 받은 이후 추가적으로 입장은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이변은 없었다! '더 파이널스 코리아 오프 시즌3' TFD..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9-22 |
▶ [뉴스] 더 쉽게 사실적인 빛의 변화까지 포착하는 유니티6의 ..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2 |
▶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보상계획' 권고 수락...219억원 ..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2 |
▶ [뉴스] 도트, 2D-3D 혼용까지 편안한 유니티6의 2D 혁신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2 |
▶ [동영상] "내 해적왕 돼 삘기다" 주인공은 마지마 '용과 같이8 ..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1 |
▶ [뉴스] 유저에게 보답하는 넥슨, 드록바-야야 투레-카카 불렀..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뉴스] 닌텐도-포켓페어 '팰월드 소송'에 얽힌 크래프톤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뉴스] 헬다이버즈2, 미워도(x3) 다시 한번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9-20 |
▶ [뉴스] 렐루게임즈 '언커버 더 스모킹 건', 유니티 어워즈 후..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뉴스] 1만 시간 즐길 수 있을까, 넥슨 '슈퍼바이브' 테스트 ..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동영상] 넷플릭스, '아케인' 시즌2 출시일 공개 및 '사이버펑크..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인터뷰] 집을 걸고 달려온 1주년, '트릭컬' 그 집념과 폭소의 .. [1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0 |
▶ [뉴스] 넘버링 체제로 바뀐 유니티6, 내년 4월에 6.1 업데이트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0 |
▶ [뉴스] AI부터 최적화, 퍼포먼스, 편의성까지 꽉 찬 유니티6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0 |
▶ [뉴스] 출시 1년 'P의 거짓', "DLC 개발 열심히 진행 중"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