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2023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 선정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가 2023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에 선정되었다.
'2023 콘텐츠원캠퍼스'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에 맞춰 산,학,연,관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프로젝트 기반 교육 운영을 지원하는 창의융합인재 육성 사업으로, '콘텐츠원캠퍼스'는 콘텐츠 분야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구성된 교육 협력 체계를 뜻한다.
콘텐츠원캠퍼스 내에는 대학(원), 기업, 연구소, 관(문체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진흥원) 등 교육을 위한 구성된 협력체들을 아우르는 광의적 개념의 캠퍼스다.
해당 사업은 총 1억 5천만 원 상당의 규모로 꾸려졌으며, 2023년 4월부터 2024년 1월 말까지 이어진다. 캠퍼스에서는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 구축을 위한 버추얼 휴먼 및 의상 제작 융복합 교육 과정을 수행하며, 참여 기관으로는 '(주)크렌진'이 함께한다.
프로젝트 개발에는 15명의 3학년 학생이 참여해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신구대학교 내 VR게임콘텐츠과와 패션디자인과에서 총 7개의 정규 교과목을 운영하며 50명 이상의 학생이 해당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참여 기관인 (주)크렌진에서 5개의 비교과 과정을 운영, 200명 이상이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2]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4]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6]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4]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2]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