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최신 리전 게이밍 PC 및 가젯 라인업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하 아태지역)의 게이밍을 재정의한다.


레노버가 새롭게 공개한 윈도우(Windows) 11 기반의 휴대용 게임 PC(UMPC· Ultra-Mobile PC) ‘리전 고(Legion Go)’와 세계 최초 독립형 수냉식 냉각 시스템을 탑재한 ‘리전 9i(Legion 9i)’, 웨어러블 VR 기기 ‘리전 글래스(Legion Glasses)’는 은 첨단 게이밍 솔루션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게이머와 매니아 모두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비자들의 니즈는 게이밍 및 엔터테인먼트적인 부분 모두에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가짓수는 최소화하면서도, 업무 및 일상 생활을 모두 아울러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니즈를 충족시키는 레노버의 혁신적 제품들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었다.

레온 유(Leon Yu) 레노버 아태지역 소비자 비즈니스 책임자(Asia Pacific Consumer Business Lead, Lenovo)는 “혁신은 레노버 비즈니스의 초석이며, 레노버 리전 DNA에는 강력한 성능이 새겨져 있다”며, “진화하는 게이밍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획기적인 리전 라인업은 전 세계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과 다용도성, 몰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또한 “17억 명에 달하는 PC 및 모바일 게이머를 보유한 아태지역은 중요한 게임 허브로, 차세대 게이머를 육성하고 레노버 리전 시장의 중추를 담당하고 있다“며,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아태지역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몰입형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태지역에서 더욱 풍부한 게이밍 경험 제공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의 글로벌 게임 보고서에 따르면, 아태지역은 인도, 중국 등 주요 시장과 일본, 한국 등 게임 중심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전 세계 플레이어 수의 절반 이상, 전 세계 게임 매출의 약 46%를 차지하고 있다. 아태 지역에서 모바일 게임은 PC 및 콘솔 게임에 이어 가장 광범위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게임 생태계를 재정의할 클라우드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VR 등 혁신의 중요성을 시사한다.

▲ 레노버의 새로운 UMPC, 리전 고

이러한 트렌드를 기반으로 레노버는 2년 간의 설계 기간을 걸쳐 전 세계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리전 고를 제작했다. Windows 11 OS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리전 고는 성능과 다용도성, 접근성을 모두 갖춘 휴대용 게임 PC다. AMD 라이젠 Z1 익스트림과 AMD RDNA3 아키텍처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게이밍 성능과 탁월한 휴대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경험을 제공한다.

16:10 비율의 8.8인치 WQXGA 디스플레이는 최대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격렬한 액션 시퀀스에서도 부드럽고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를 돕는다. 최대 16GB 메모리와 1TB 스토리지, 최대 2TB의 추가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마이크로 SD 슬롯으로 최적의 게이밍 성능과 빠른 로딩 시간을 제공하고 전력을 유연하게 관리한다. 게이머가 하루 종일 게임을 즐기고 빠르게 재개할 수 있도록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49.2Wh 배터리를 탑재했다.

▲ 휴대성을 자랑하는 리전 고의 분리형 컨트롤러

리전 고의 혁신은 아태지역은 물론 그 외 다양한 지역에서 성능, 휴대성, 게이밍 경험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홀 이팩트(hall effect)’를 적용한 분리형 컨트롤러는 기준 핸드헬드 게이밍 기기를 능가하는 정밀도와 휴대성을 자랑한다.


'배틀스테이션(Battle Station)' 모드를 활용해 외부 주변기기에 연결하면 강력한 게이밍 데스크탑으로 변신, 캐주얼 게임은 물론 치열한 경쟁이 필요한 e스포츠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FPS 모드를 사용하면 리전 고의 컨트롤러를 마우스와 키보드처럼 활용할 수 있어 1인칭 슈팅 게임시에도 활용이 용이하다. 또한 리전 고는 리전 고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게임 허브인 리전 스페이스(Legion Space) 이용이 가능하다. 퀵 런치(quick launch) 기능을 사용해 플랫폼 내 게임을 빠르게 둘러보고 관리할 수 있으며 개인별 게임 최적화를 쉽게 구성할 수 있다.

클리포드 청(Clifford Chong), 레노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컨슈머 사업부 게이밍 카테고리 매니저(Category Manager (Gaming), Consumer Business, PCs and Smart Devices, Lenovo Asia Pacific)는 “레노버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 전문성을 결합한 제품인 리전 고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손 안에서도 강력한 PC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 이라며, “강력한 퍼포먼스와 리전 글래스, 분리형 컨트롤러, 호환성을 극대화한 소프트웨어, 이동 중에도 짜릿한 게이밍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디자인 등, 다른 어떤 제품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이어 "레노버는 지속적으로 게이밍 기술의 한계에 도전해 나가며, 게이머들에게는 고성능 제품과 접근성 높은 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업계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리전은 리전 노트북, 리전 타워, 모니터 및 액세서리 등 다방면에서 게임을 위한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전의 획기적인 게임 혁신


▲ 레노버 리전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리전 9i

레노버 리전 9i는 13세대 인텔 코어 i9-13980HX 프로세서와 세계 최초 독립형 수냉식 냉각 시스템을 탑재한 리전 라인업 대표 제품이다. 84도에서도 작동하는 자체 조절 AI 튜닝 수냉식 냉각 시스템을 탑재한 최초의 16인치 게이밍 노트북으로 고성능 게이밍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리전 9i에 탑재된 첨단 레노버 LA-2 AI 칩은 CPU와 GPU에 지능적으로 전력을 할당하여 다양한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더욱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 레노버의 웨어러블 VR 기기 리전 글래스

레노버 리전 글래스는 리전 고 및 기타 리전 기기와의 연동을 지원,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AR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 최대 60Hz 주사율로 풍부한 색상과 명암비의 FHD 해상도를 구현한다. 경량 소재를 활용해 무게를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리전 글래스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 OS 기기와 호환 가능해 대형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레노버는 게이밍 산업 트렌드 및 게이머들의 니즈에 발맞춰 아태지역 게임 생태계를 혁신하고 선도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선보인 레노버의 최신 리전 라인업은 국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게이밍 UMPC, 레노버 리전 고(Legion Go)

























웨어러블 VR 기기 리전 글래스(Legion Glasses)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리전 9i(Legion 9i)






















자료제공 - 레노버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