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워게이밍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전쟁 피해 지원을 위한 자선 프로젝트 ‘워게이밍 유나이티드’를 통해 모인 수익 100만 달러를 우크라이나 공식 자선 모금 플랫폼인 유나이티드24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일까지 2주간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쉽,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등 워게이밍이 서비스하는 타이틀에 워게이밍 키이우 스튜디오의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우크라이나 테마 특별 패키지 ‘워게이밍 유나이티드’가 추가되었고 115개국의 플레이어가 캠페인에 참여, 9만여 개의 패키지가 판매되어 총 1,072,940 달러의 수익이 모아졌다.

이 수익은 우크라이나 공식 자선 모금 플랫폼인 유나이티드24에 전달되었으며 인명 구조를 위한 C형 구급차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나이티드24는 모금된 기금을 방위, 구호, 재건에 사용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는 클릭 한 번으로 우크라이나를 도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우크라이나에 가장 필요한 것을 가장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우크라이나의 공식 자선 모금 플랫폼이다.

워게이밍은 카호프카 댐 붕괴 피해자를 위해 10만 달러를 지원하고 자사 창립 25주년 당일에는 25만 달러를 기부하는 등 유나이티드24와 협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