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X뉴주,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백서 공개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틱톡(TikTok)이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와 함께 게임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게임 산업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는 백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를 23일 공개했다.
틱톡은 이번 백서를 통해 게임 마케터, 퍼블리셔 및 개발자가 효과적인 새로운 타이틀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뉴주에 따르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게임 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PC 및 콘솔 시장은 2023년 기준 95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시장 잠재력 대비, 게임 커뮤니티의 관심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일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본 백서는 경쟁이 치열한 PC 및 콘솔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백서에 따르면 ▲장기적 참여를 이끄는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적 관련성 강화 ▲커뮤니티 상호 작용 통한 팬덤 강화 등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틱톡은 커뮤니티 구축과 관련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퍼블리셔가 틱톡에서 게임을 문화적 현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틱톡의 광고 솔루션 제품군을 활용하면 게임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노출되어 참여 및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틱톡의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하에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이는 틱톡 커뮤니티 내에서 문화적 관련성의 핵심인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트렌드를 이끌 수 있어 효과적이다. 더불어, 틱톡 크리에이티브 익스체인지 및 틱톡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면 진정성 있고 문화적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APAC 게이밍 총괄 마얀 코틀러(Maayan Kotler)는 “틱톡에서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진화했으며, 틱톡을 이용하는 게이머 중 55%는 매일 게임을 하고 81%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며, “연령, 성별, 지역 등을 아우르는 풍부한 게임 문화와 커뮤니티를 보유한 틱톡은 영향력 있는 게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27]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5]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