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지난 지스타에서 운영한 “지스타(G-STAR) 2023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이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2만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올해 처음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에 인디 게임 부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지스타 조직위원회, 앱마켓 원스토어와 함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보다 방문객과 창작자가 마음껏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축제의 장으로 꾸렸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는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유저가 직접 뽑은 40개의 개발사가 출전해 유저에게 게임을 선보였다. 쇼케이스 방문객이 인디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고 리워드를 제공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했다. 스토브인디는 관람객들이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가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2만명의 유저와 40개의 작품 전시 개발사는 함께 즐기면서 보다 의미 있는 지스타를 보냈다.
스토브인디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서 인디 게임 개발사가 이번 더 많은 주목을 받고 더 큰 개발사로 성장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장비와 체류비, 휴게 공간 제공은 물론 심의 등 올인원(All in One) 지원을 통해 창작자가 유저들에게 게임을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는 것에만 집중했다. ‘서큐하트’를 개발 중인 전시 참가사 비쇼죠데브는 “풍족한 지원과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게임에 대한 생각만 하며 전시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특징과 장점을 적극 활용, 지스타 기간 중 방문하지 못하는 이용자를 위해 40개 전시작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했다. 이 외에도, 시청자 1만 5천명을 기록한 ‘인기 버추얼 유튜버 세아와 함께 보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이모저모’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라이브 트위치’ 방송은 현장에 오지 않았더라도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게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자들 역시 현장과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유저와 만나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인디 개발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과 더불어 인디쇼케이스 부스 운영으로 게이머에게 인디 게임의 매력을 알리고 접근성을 높이는 성과가 있었다”며 “인디 게임 생태계 발전에 진심인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