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기동전사 건담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신작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복수의 레퀴엠(이하 건담 복수의 레퀴엠)'의 2차 티저 영상이 금일(4일), 공개됐다.

우주세기를 무대로 한 '건담 복수의 레퀴엠'은 연방에서 독립하고자 하는 지온과 연방의 전쟁을 다룬 작품으로 여러 에피소드 가운데 전쟁의 시작을 알린 '1년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모든 이야기의 원점이라고 할 수 있는 에피소드답게 그간 1년 전쟁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조명되어 왔다.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기동전사 건담을 비롯해 OVA 기동전사 건담 0080: 주머니 속의 전쟁, 기동전사 건담: 제08MS소대 등 지금까지 여러 시리즈가 1년 전쟁을 다룬 바 있다.

총 6화로 제작 중인 '건담 복수의 레퀴엠'의 무대는 1년 전쟁 중의 유럽 전선이다. 주인공은 지온 공국 소속의 파일럿 일리야 솔라리이며,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파일럿 동료들의 모습과 지온 공국의 상징과도 같은 모빌슈트 자쿠 II를 비롯해 지온 공국이 노획한 것으로 보이는 건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건담 복수의 레퀴엠'은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언리얼 엔진5가 쓰였으며, 최대한 사실적인 비주얼을 지향한 게 특징이다. 실제로 티저에 등장한 캐릭터들의 모델링을 비롯해 자쿠 II나 건담 등의 기체 역시 만화적인 데포르메가 들어간 게 아닌 최대한 사실적으로 재해석한 걸 볼 수 있다.

1년 전쟁 유럽 전선의 시작부터 끝을 다룬 '건담 복수의 레퀴엠'은 각 30분 분량의 총 6화로 예정되어 있다. 제작은 반다이 남코 필름 워크스가, 각본은 철권: 블러드라인과 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에 참여한 개빈 하이나이트가 맡았으며, 감독으로는 워해머 40K 비공식 팬메이드 영상 로드 인퀴지터(The Lord Inquisitor)를 제작한 에라스무스 브로스도가 맡았다.

'건담 복수의 레퀴엠'의 방영일은 미정이며,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