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후 1시, 9시, 11시, 새벽 1시가 되면 검붉은 숲 - 위대한 영생자의 은신처에서 필드 보스 모르쿠스가 등장한다. 첫 필드보스인 만큼 패턴은 단순한 편이다. 그러나 '눈에 띄는 놈들은 모조리 잿더미로 만들어주마!'라는 대사 출력 이후 사용하는 '다중 번개' 패턴은 대미지가 높아 반드시 대응해야 한다.

모르쿠스가 소환되는 지역 주변에는 4개의 방전목이 꽂혀 있는데, 이 지형에 다중 번개가 막힌다. 특히, 방전목에 밀착한 상태로 다중 번개를 피하면 검붉은 숲 지역의 탐사 코덱스 '변절자 모르쿠스의 친구'를 클리어할 수 있다. 이때, 방전목과 밀착하지 않으면 코덱스 조건을 달성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필드 보스가 등장하는 시간대에는 많은 인원이 몰려 캐릭터를 온전히 조작하기 어렵다. 만약 검붉은 숲 지역의 탐사 코덱스 '변절자 모르쿠스의 친구' 클리어가 목적이라면 보스가 나타나기 전에 캐릭터를 방전목 뒤로 미리 배치하는 것이 좋다. 단, PvP가 가능한 오후 11시는 보스 처치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져 코덱스 수행이 어려우니 이 시간대는 되도록 피해야 한다.

▲ 다중 번개 패턴을 사용하기 전 나오는 특수 대사

▲ 코덱스 클리어가 목적이라면 미리 방전목 뒤에 캐릭터를 배치하자

▲ 오후 11시 모르쿠스는 분쟁 지역으로 설정된다, 경쟁이 싫다면 이 시간대는 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