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비소프트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8년차 시즌 4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Deep Freeze’가 게임 내 정식 업데이트됐다고 밝혔다.

Operation Deep Freeze에는 포르투갈 출신의 방어 오퍼레이터인 Tubarão가 새롭게 합류했다. Tubarão의 ‘조토 차폐용기’는 얼어붙는 화합물을 방출하는 특수무기로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의 각종 장비를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해당 구역을 통과하는 모든 오퍼레이터들의 발자국을 확인할 수 있는 ‘냉기 지대’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Tubarão는 속도와 체력이 2인 오퍼레이터로 주 무기로는 MPX 또는 AR-15.50을 사용하며 보조 무기로는 P226 MK 25를 사용한다.

Operation Deep Freeze에는 신규 랭크 맵 ‘소굴’이 추가됐다. 플레이어는 ‘8년차 트레일러’에서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던 Deimos의 주요 작전 기지 테마 아래 여러 입구가 있는 3개의 층에서 몰입감 높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 플레이어는 실제 플레이어를 모방하는 AI 봇과 대결할 수 있으며 신규 맵 소굴을 포함한 총 7개의 맵에서 다양한 전략을 학습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과 플레이어 보호를 위한 칭찬 시스템도 이번 시즌에 정식으로 도입된다.

시즌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게임 내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마켓 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베타 버전에 등록한 후 자신의 R6 크레딧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Operation Deep Freeze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정예 스킨 2종과 함께 스트리트 파이터 6 캐릭터 ‘춘리’ 컨셉의 Ying과 ‘류’ 컨셉의 Grim이 포함된 두 가지 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Mira의 밸런싱, 수류탄 업데이트 등 게임 내 다양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다. Operation Deep Freeze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