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캡콤코리아]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는 ㈜서울비주얼웍스를 통해 유명한 디자인 엔터테인먼트사인 UDON ENTERTAINMENT의 ‘STREET FIGHTER’ 코믹북을 DAUM 만화속세상에 전격 연재 중이라고 전했다.


UDON ENTERTAINMENT는 캐나다에 위치한 아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써 2003년 9월부터 캡콤의 스트리트파이터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및 코믹북 시리즈를 담당해 왔다. 현재 DAUM의 만화속세상에 연재되고 있는 ‘스트리트파이터’는 17세부터 만화 경력을 쌓아온 동양계 미국 작가이자 UDON의 수석 아티스트인 Alvin Lee와 화려하고 역동적인 화풍으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중국의 컨셉트 아티스트이자 캡콤의 ‘스트리트파이터’ 및 ‘다크스토커즈’의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유명한 Arnold Tsang의 작품이다.



DAUM 만화속세상(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st_fighter)을 통해 6월 29일부터 매주 화, 수요일에 연재되는 ‘스트리트파이터’는 스승의 살해범을 쫓는 류와 켄의 여정을 담았으며, 8월에 만화책으로도 발간되며 가격은 12,000원이다.



또한, 지난 6월 22일(화)부터 PSN을 통해 ‘다크스토커즈(일본명: 뱀파이어) 크로니클 더카오스타워’가 다운로드 게임으로 발매되었는데, 이와 함께하여 ‘스트리트파이터’의 Alvin Lee와 Arnold Tsang외 작가들이 참여한 ‘다크스토커즈’의 코믹북 역시 7월말에 발매되며 가격은 12,000원이다.



한편, 뜨거운 열기와 함께 진행중인 ‘캡콤코리아-Xbox 360 투혼2010 SSF IV’ 게임대회는 게임라이프 채널 온게임넷을 통해 7월 6일(화) 저녁 8시 30분 16강전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에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