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셀


슈퍼셀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신규 브롤러 3종과 5대5 모드,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들을 추가하며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5주년을 기념하며 브롤리데이 로그인 달력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브롤스타즈에 접속하면 무료 선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는 신규 브롤러 '미코'와 신규 스킨 '다크 엔젤 콜트'도 포함되어 있다. 로그인 달력 출석 이벤트는 1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개성 넘치는 브롤러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출시되는 신화 브롤러인 '미코(Mico)'는 어쌔신 역할군으로, 점프를 통해 일반 공격을 하는 최초의 브롤러다. 미코는 하늘 위로 뛰어올라 착지 지점을 조준해 착지하며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는 특수 공격을 하며, 하이퍼 차지와 함께 특수 공격을 할 경우 주변의 모든 브롤러를 1.5초간 기절시킬 수 있다. 미코는 이번 12월 업데이트 이후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획득할 수 있어 바로 미코의 개성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후 1월 '스타 만화 스튜디오' 시즌에 추가되는 브롤러는 최초의 전설 서포터 브롤러인 '키트(Kit)다. 키트는 고양이 컨셉의 브롤러로 특수 공격으로 다른 브롤러의 등에 밀착해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일정 시간에 걸쳐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키트의 일반 공격은 아군에게 밀착한 상태에서는 실뭉치를 던져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며 밀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발톱으로 짧은 원뿔 범위를 빠르게 할퀴어 적에게 피해를 준다. 키트는 1월 시즌이 시작되는 1월 4일의 일주일 전부터 얼리 액세스 이벤트를 통해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세번째로 2월 '용의 해' 시즌에 출시되는 영웅 브롤러 '래리 & 로리(Larry & Lawrie)'는 스타 파크의 법을 수호하는 투척수 역할군의 두 로봇이다. 일반 공격으로는 래리가 2번 폭발하는 티켓 뭉치를 던지며 특수 공격으로는 래리가 로리를 소환해 근처 적에게 테이저건을 발사해 피해를 준다. 래리 & 로리 또한 2월 용의 해 시즌 시작 일주일 전부터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며 2월 시즌 시작과 함께 정식 출시된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2024년부터는 브롤 패스 시즌 기간이 2달에서 1달로 변경되며 신규 시즌은 매달 첫번째 목요일에 시작된다. 브롤 패스의 퀘스트 난이도가 완화되어 브롤 패스 진행이 더욱 쉬워지며 무료 트랙 보상이 증가하고 보상 목록에 스타 드롭이 추가된다. 또한 이외에도 브롤 패스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브롤 패스 플러스에서 다양한 혜택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브롤 패스 시즌 시간이 단축되며 플레이어들은 매달 다채로운 컨셉의 스킨을 더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먼저 5주년을 맞아 브롤리데이와 어둠의 겨울 이야기 미니 테마 스킨이 12월 중순에 출시되며, 1월 '스타 만화 스튜디오' 시즌 5종, 2월 '용의 해' 시즌 6종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브롤 패스 시즌 스킨은 브롤 패스 및 브롤 패스 플러스 보상, 상점, 파워 리그에서 획득할 수 있다.

겨울 동안 신규 브롤러 스킨 '마카롱 미코', '빌리 더 키트', '래리 & 로리 컨트롤러'를 시작으로 브롤리데이 기념 스킨 '다크 엔젤 콜트', 그리고 더 많은 7종의 스킨(CCTV 포코, 엘 쿼터백, 기수 파이퍼, 인형 제시, W 오티스, 블루 킹 프랭크 & 레드 킹 프랭크)까지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도 겨울 동안 준비되어 있다. 먼저 브롤 패스 플러스 한정 칭호 2종과 신규 브롤러 마스터리 칭호 3종까지 총 5종의 칭호가 추가된다. 그리고 새로 추가되는 콘텐츠를 따라 핀 36종, 스프레이 19종, 프로필 아이콘 29종도 새로 만나볼 수 있다.

12월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고대하던 5대5 게임 모드가 등장한다. 5대5 모드는 업데이트 기간 동안 주말 이벤트 슬롯에서 등장하며 더 큰 맵과 함께 3가지 모드에 적용될 예정이다. 5대5 브롤 볼에서는 골대가 양옆에 배치되고 골대 크기가 훨씬 넓어지며 5대5 클린 아웃에서는 맵이 더욱 커지고 승리를 위해서 더 많은 처치 횟수가 필요해진다. 그리고 5대5 젬 그랩에서는 일부 맵에서 2개의 보석 광산이 등장하게 된다.

하이퍼차지 출시 이벤트도 12월에 돌아온다. 이벤트의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무작위의 하이퍼차지를 받게 된다. 새로 출시되는 미코를 포함해 다이너마이크, 에드거, 팽, 크로우, 레온까지 총 6종의 브롤러가 새롭게 추가되는 하이퍼차지를 통해 더욱 강화되어 전장을 누빌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15종의 브롤러에 대한 밸런스 조정, 헌터즈 게임 모드 도입, 클럽 및 메가 저금통 개선, 트로피 진척도 보상 변경, 연승 보너스 추가 등 다양한 변경점이 업데이트에 반영된다.

한편, 브롤스타즈의 올해 마지막 업데이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브롤스타즈 카카오톡 채널, 공식 카페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브롤스타즈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