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주식회사 빅픽처팀


올 12월 초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짤툰대난투 with. 짐승친구들’이 첫 번째 업데이트인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원작 짤툰의 ‘병영일기’ 시리즈에서 사랑받는 신규 캐릭터들이 추가됐다. 플레이만 해도 누구나 신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 준비됐다. 이벤트 던전은 ‘스토리’ 모드와 같은 전투를 벌이는 스테이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지/노말/하드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어 플레이어의 덱 수준에 따라 다르게 도전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하면 얻는 이벤트 재화를 통해 누구나 슈퍼초대박 등급 캐릭터, 강화 소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짤툰대난투 with. 짐승친구들’은 올 3월 첫 론칭을 선보인 이후, 올 12월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캐릭터마다 정해진 비용을 지불해 캐릭터를 소환하는 고착화된 2D 라인 디펜스 장르의 전투 시스템에서 벗어났단 평가다. 게임은 앞으로 업데이트 될 길드 시스템 및 레이드 콘텐츠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지구를 침공한 노잼족을 물리치는, 원작 짤툰에서는 볼 수 없던 스토리 모드 또한 풀더빙 스토리 확장을 준비하고 있어 스토리를 클리어해 나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짤툰대난투 with. 짐승친구들’은 빅픽처팀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700만 팔로워 보유 채널 ‘짤툰’ 을 원작으로 한 2D라인디펜스 게임이다. 총 30만명의 유저가 ‘짤툰대난투 with. 짐승친구들’을 플레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