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검/지팡이 밸런스 상향
지역 이벤트 개선, 이벤트 아이템은 확률 획득
양손검 영웅 신규 아이템 추가로 선택지 넓혀


전투 밸런스에서 양손검과 지팡이가 개선됐다. 1월 17일까지 추가 개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보다 더 강해졌다. 양손검은 쐐기 돌진 영웅 특화 효과를 공격 거리 증가가 아닌 적중 시 3초 동안 강타 적중 160 증가로 조정됐다.

양손검 스킬 중 충격타와 무쇠날 반격은 기절 효과 면역 대상에겐 충격 효과를 부여하고, 일격필살 스킬은 피해량 증폭 대상에 충격 효과 대상이 추가됐다. 섬멸 회오리가 사용 중 끊기는 현상도 수정됐다. 17일에는 냉혹한 전사 효과가 고급~영웅 기준으로 기절/충격 대상에게 강타 증가, 영웅 특화는 기절/충격 대상에게 치명타 증가로 바뀔 예정이다. 그리고 파올라의 차원 상자 보상으로 마그나두크 광폭검이 추가, 충격타 스킬로 기절이나 충격 효과를 적중시킬 경우 6초 동안 근거리 강타 50이 증가하는 버프 스킬을 가진 아이템이다.

지팡이는 사슬 벼락이 착화 대상에게 1회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대신 증폭된 피해를 준다. 고행의 술책은 영웅 등급에서 마나 재생이 증가한 동안 강타 적중 100 증가로 변경, 금단의 성역으로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는 대신 스킬 피해 증폭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됐다. 반향의 장벽은 침묵 효과의 지속 시간이 2초 감소와 침묵, 수면, 속박에 걸리면 해당하는 상태 이상의 내성이 9초 동안 증가로 변경됐다. 17일에는 화염 응집술 영웅 특화 효과 옵션이 대상에게 자신이 적용한 착화 1중첩 당 스킬의 강타 적중 10 증가로 변경될 예정이다.

지역 이벤트 규칙과 보상이 변경된다. 기존에는 몬스터 처치 최고 기여도 보유자, 즉 50% 이상 딜을 했다면 무조건 아이템을 획득했지만, 이제는 누적 기여도에 따라 획득 확률 비례로 딜이 낮더라도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획득 권한은 파티원에게 공유가 안 된다. 보상 비중은 100위까지 제공되던게 150까지 제공되며, 최상위 순위 보상과 행운 보상량이 감소하고, 노력 보상량이 약 2배 증가했다.

▶ 1월 10일 업데이트 바로가기


▲ 양손검에 충격 효과를 추가, 충격 대상 추가 피해 옵션 적용

▲ 파올라의 상자에 신규 양손검을 추가했다

▲ 지팡이 스킬 변경점, 사슬 벼락 상향과 안쓰던 고행의 술책 조정

▲ 필요없던 금단의 성역이 스킬 피해 증폭, PVP용 반향은 조금 쓸만하게 적용

▲ 노력 보상을 강화하고, 순위 보상 폭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