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브리온이 18일 종각 롤파크에서 펼쳐진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첫 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에게 0:2로 패배했다. 좋은 분위기를 가져왔던 적도 있지만, 후반 운영이 아쉬웠다.

이하 OK저축은행 브리온 최우범 감독과 '모건' 박루한의 인터뷰 전문이다.


Q. 금일 경기에 대한 총평을 부탁한다.

최우범 감독 : 우리가 할만한 부분이 있었지만 중, 후반 아쉬운 운영 때문에 이길 수 있는 경기를 내줘서 많이 아쉽다.

'모건' : 좋았던 흐름을 잘 살려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장면이 많은 것 같아 아쉽다.


Q. 브리온이 이전보다 더 좋은 팀이 되었는지 궁금하다.

최: 힘든 시즌이 될 것 같다. 멤버의 차이보다 우리의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운영적으로 부족한 게 크고, 항상 연습할 때마다 느낀다. 부족한 부분이 오늘도 나타났다. 빨리 고치겠다.


Q. 2세트는 정말 아쉬울 것 같은데?

최우범 감독 : 드래곤 전투 이후 우리가 이겼어야 했다. 바텀에 순간 이동을 활용하면 3:5 다이브가 되는데 그걸 인지하지 못하고 싸웠던 상황이 아쉽다. 너무 억지로 막으려다 유리한 걸 내줬다. 그러면서 아지르 성장도 꺾이고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흐르지 못했다.


Q. 이즈리얼을 가져온 이유는?

최우범 감독 : 연습 과정에서 확실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고, '엔비'가 잘 다루는 챔피언이다.


Q. 공허 유충이 OK저축은행 브리온 컬러와 잘 맞는 것 같은가?

최우범 감독 : 득보다는 실이라고 생각한다. 판단을 잘해야 하는데, 강팀이 먹은 유충과 약팀이 먹은 유충은 다르다. 우리는 강팀이 아니기 때문에 유충이 없다고 생각하면서 드래곤을 포커싱해 부족함을 채울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아직 사이드 운영에서도 부족함이 있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최우범 감독 : 항상 팬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유리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놓쳐서 죄송하다. 그래도 첫 경기니까 선수들이 주눅 들지 않았으면 좋겠고, 남은 경기는 잘 준비해 보겠다.

'모건' :첫 경기를 이기고 싶어서 모두 열심히 준비했는데, 결과가 아쉽다. 다음 경기는 더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