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간격으로 수~금 3일 동안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
참여한 평화/분쟁 지역 이벤트 순위에 따라 획득
주요 보상은 전능 스킬북과 저항군 양피지



24일 업데이트로 저항군 이벤트가 시작됐다. 저항군 이벤트란 2주마다 수~금요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특별한 이벤트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스킬북과 양피지를 대량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무기별 최종 스킬(이하 저항군 스킬)을 습득하려면 저항군 이벤트 참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저항군 이벤트는 새로운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3시간 간격으로 매일 8회 열리는 지역 이벤트에 참여하면 자연스레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역 레벨에 비례해 획득하는 점수도 높다. 예외로 이벤트 한 번에 순위를 여러 차례 발표하는 별빛 비석 대전, 숨겨진 금운모, 탈리스만 전송 작전은 다른 지역 이벤트보다 획득 점수가 낮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점수 집계는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새벽 6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 59분까지, 참여한 지역 이벤트 중 획득 점수가 가장 높은 결과 2회만 합산되어 랭킹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지역 이벤트 A, B, C에서 각각 200, 100, 50점을 획득했다면 A와 B를 합한 300점만 이벤트 점수로 누적되는 것이다.

이때, 저항군 이벤트 점수는 '분쟁' 또는 '평화' 지역 이벤트에 참여했을 때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이벤트 진행 중 접속을 종료하거나 이벤트 지역을 이탈해도 저항군 점수를 얻을 수 없다. 그러므로 저항군 이벤트 보상을 획득하려면 반드시 순위 보상 획득을 확인한 뒤 다른 장소로 이동해야 한다.

▲ 일일 점수는 참여한 지역 이벤트 중 높은 점수 2개만 합산

▲ 길드 지역 이벤트는 저항군 이벤트 점수가 오르지 않으니 주의

▲ 이벤트 지역에서 순위 발표까지 본 뒤 저항군 이벤트 점수를 얻는다


저항군 이벤트 보상은 크게 개인 보상, 일일 랭킹 보상, 종합 랭킹 보상 3가지로 나뉜다. 먼저, 개인 보상은 랭킹과 관계없이 캐릭터가 획득한 점수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이다. 1~10단계까지는 고급~영웅 양피지와 단련서, 연마서 선택 상자를 지급해 빠른 속도로 스킬 성장을 진행할 수 있다.

핵심은 11단계부터 주어지는 저항군 이벤트 전용 보상이다. 11단계에서는 저항군 스킬북 1권을 제작할 수 있는 진귀한 저항군 양피지: 단련 10장, 12~16단계는 저항군 스킬 성장에 필요한 진귀한 단련서: 전능을 1권씩 지급한다. 전능 단련서는 다른 스킬을 강화하는데도 쓸 수 있지만, 반대로 다른 단련서로는 저항군 스킬을 강화할 수 없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자.

진귀한 저항군 양피지를 스톤가드 성에 있는 상급 스킬 연구자에게 가져가면 원하는 저항군 스킬을 제작할 수 있다. 11단계 달성 점수인 98점까지는 레벨이 높은 지역 이벤트에 2회 참여하기만 해도 달성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저항군 스킬 1종을 습득까지는 상당히 쉽다.

일일 랭킹 보상은 일별 순위에 따라 지급하는 보상이다. 10위 이내에 든 모험가는 진귀한 단련서: 전능 3권, 100위
이내는 2권, 500위 이내는 1권을 얻는다. 종합 랭킹 보상은 3일 동안 누적된 점수를 합해 순위를 매긴 뒤 지급하는 보상이다. 종합 랭킹 보상은 최대 1,000위까지 획득할 수 있는데, 500위 이내에 든 모험가는 진귀한 단련서: 전능 2~16권과 원하는 저항군 스킬을 선택할 수 있는 상자를 받는다. 501위부터 1,000위까지는 진귀한 단련서: 전능 2권을 얻는다.

단순히 저항군 스킬을 습득하는 것은 개인 보상만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허들이 낮은 편이다. 그러나 저항군 스킬 성장을 빠르게 진행하려면 높은 점수를 얻어 순위권 경쟁을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랭킹 보상을 노리고 있다면 레벨이 낮은 지역 이벤트에 참여해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이벤트 점수를 대량 획득하는 전략적 선택도 고려해 봐야 한다.

▲ 획득한 점수에 따라 확정 획득하는 개인 보상, 핵심은 11단계 이후 신규 스킬 관련 재료

▲ 저항군 양피지는 스톤가드 성에서 원하는 저항군 스킬로 만들 수 있다

▲ 일일 랭킹 보상 및 종합 랭킹 보상 정보

▲ 종합 랭킹에 따라 진귀한 단련서: 전능 획득량이 다르다

▲ 뱀의 머리 vs 용의 꼬리, 랭킹 보상을 노린다면 전략적 선택도 필요하다